연말연시, 사회 공헌 활동
상태바
연말연시, 사회 공헌 활동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4.01.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연말연시를 맞이하며 기업들이 활발히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만큼 지속적인 활동으로 이웃을 돕고 받아온 사랑을 보답하는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  사진 업체 제공
ⓒ 사진 업체 제공

 

 

연간 다양한 활동 
<컴포즈커피>는 매년 연탄 나눔 봉사를 비롯한 사회 공헌에 힘써오고 있다. 2023년 12월 부산 동구 좌천동 일대와 대전 대덕구 덕암동 일대에서 임직원 약 40명이 참여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연탄 7천여 장을 기부했다.

응원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는 소비자 대상 이벤트 ‘찾아가는 커피트럭’을 2023년 한 해에만 총 11회 진행하며 2023년 헌혈자의 날, 대한민국장애인무용제, 어린이병원 발달센터 등에 방문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어린이날에는 청운보육원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부산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문구를 컵 홀더에 넣었으며,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협약하고 헌혈 응원 문구를 컵 홀더에 넣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해온 바 있다. 

ⓒ  사진 업체 제공
ⓒ 사진 업체 제공

 

실내 환경 조성 지원
한국 <코카콜라>는 쾌적한 실내 공간을 조성하는 ‘아동복지시설 실내 숲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는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돕는 활동으로 밀알복지재단,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파트너로 함께 해오고 있다.

지난해 신청을 받아 선정된 10곳의 아동복지시설에는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벽면 플랜테리어와 실내 정원 등이 각 시설의 환경과 상황에 맞춰 조성됐다. 시공 방식과 설치 식물 등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고 정서적 및 학습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됐다. 

ⓒ  사진 업체 제공
ⓒ 사진 업체 제공

 

온기를 전하는 나눔 행사
<노랑통닭>의 ‘착카’는 치킨을 튀길 수 있는 조리시설이 완비된 푸드트럭이다. ‘착카데이: 착카로 나누는 행복한 기부, 착카게 나눠요!’를 슬로건으로 학교, 복지시설 등 이웃들의 사연을 신청받아 찾아가는 치킨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023년 12월 전주교육대학교 황학당에서 개최된 ‘제3회 온고을 청소년 희망콘서트’를 찾아 청소년들의 문화 활동을 응원했다. 11월에는 광주를 찾아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및 시민, 그리고 아동센터를 방문해 치킨을 나눴으며 대전 학하점 인근 상가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치킨을 제공하며 온정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