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주의 든든한 인맥
상태바
가맹점주의 든든한 인맥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12.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3년 키워드별 프랜차이즈 성적표
<인생건어물맥주>

소규모 1인 창업 구성과 원팩 조리로 점주들의 운영 편의를 도모하는 <인생건어물맥주>는 품질 좋은 건어물을 직배송하며 가맹점과의 생생을 추구하고 있다.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을 지원하면서 건어물 시장의 다양화를 목표로 삼은 <인생건어물맥주>의 성장이 기대된다.

인생건어물맥주 ⓒ 사진 업체 제공
인생건어물맥주 ⓒ 사진 업체 제공

 

소규모 창업 시스템
<인생건어물맥주>는 2019년 4월, 브랜드 등록 후 5월에 직영점 1호점을 열었다. 2011년부터 온·오프라인에서 건어물 도소매업을 해온 본사는 건어물 대중화를 위해 가맹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2019년 직영점 4호점을 오픈하고 2020년 7월 50호점을 돌파했으며, 2022년 10월에는 100호점을 돌파하면서 현재 전국에 155호점의 가맹계약을 체결했다.

좋은 품질의 건어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인생건어물맥주>는 정직과 원칙을 기반으로 건강과 즐거움을 선도하는 것을 경영 철학으로 삼았다. 제품 생산, 저장, 배송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도록 하고, 건어물의 요리화를 위해 꾸준히 연구 개발 중이다.

어려운 경기 상황에 맞춰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소규모의 1인 창업 가능하며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1인 운영에 최적화된 동선을 설계하고 원팩 구성의 제품으로 점주들이 메뉴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테리어 자율 시공이 가능하며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경쟁력을 갖춘 <인생건어물맥주>는 가성비 좋은 메뉴를 준비하고 56종류로 구성된 건어물 전용 쇼케이스를 설치해 비조리 메뉴를 판매하면서 밤에는 포차로, 낮에는 건어물 마켓으로 수익을 낸다. 또한 빠른 조리 과정과 간편한 포장으로 배달 수익도 가능해 홀 영업, 쇼케이스, 배달의 운영시스템을 갖추었다.

인생건어물맥주 ⓒ 사진 업체 제공
인생건어물맥주 ⓒ 사진 업체 제공
인생건어물맥주 ⓒ 사진 업체 제공
인생건어물맥주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
<인생건어물맥주>는 지속적으로 환경을 보수, 신메뉴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여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을 지원하면서 내실을 다지고 있다. 자체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 직배송을 통해 납품 단가를 낮추고 가맹점주와 꾸준히 소통하며 상생을 도모하는 본사 가맹점주의 든든한 인맥으로 가맹점주와 함께 하고자 한다. 

<인생건어물맥주>는 동네 상권과 오피스 상권에 적합한 레트로 인터리어 타입과 메인 상권에 적합한 모던한 인테리어 타입을 준비했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인맥의 형성 장소로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인테리어, 배치, 메뉴 구성 등을 소비자 위주의 공간으로 만들며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인생건어물맥주>는 앞으로 건어물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가면서 제2, 제3의 브랜드를 만들며 먹거리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이 목표다. 가맹점 200호점 오픈과 본사 매출 목표 달성을 우선 과제로 삼은 <인생건어물맥주>는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목표로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생건어물맥주  고형기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인생건어물맥주 고형기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 올 한 해 ‘상생’에 대한 성과는?


가맹점 매출과 
만족도를 높이자

(주)인맥에프엔씨는 불경기에서도 저렴하고 다양한 건어물 위주의 안주를 가맹점에 낮은 원가로 제공하고, 가맹점은 저렴하게 소비자에게 판매하여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매장 내에서는 하이볼 한 잔당 100원 기부 및 생맥주 500cc 한 잔당 100원 기부를 진행하면서 고객도 기부에 참여하고 있으며 가맹점의 만족도도 높다.

이렇게 기부 받은 금액은 동물보호단체인 ‘유기동물의 엄마아빠’와 인천서구청을 통해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맥에프엔씨는 새롭게 오픈하려는 예비점주들의 비용 절감을 위해 인테리어, 간판의 시공을 자체 공사로 점주가 원하는 업체와 계약을 할 수 있도록 하며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