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키우는 푸드 키친
상태바
건강을 키우는 푸드 키친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4.01.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키푸키>

건강하면서 맛있는 음식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모우는 <헬키푸키>는 점주의 편의를 높이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가맹사업을 가동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아이템과 운영 전략으로 브랜드력을 다지는 <헬키푸키>가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며 건강식의 다양화를 선두하길 기대한다.

헬키푸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헬키푸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건강식, 다이어트식에 관심을 가진 문상돈 대표는 헬스 트레이너의 식단을 간편하게 만들기 위해 연구했다. 해외의 사례를 보고 국내에 맞게 테스트하면서 메뉴를 개발했고 2020년 11월 용인청덕동에 1호점을 오픈하며 <헬키푸키>를 시작했다.

“키토김밥과 저당 스리라차 떡볶이 등을 출시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드시길 바라며 다양한 건강식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강식, 다이어트식임에도 지금까지 맛없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다고 자부합니다.”

2023년 4월부터 가맹사업을 본격 시작하며 현재 전국 17개 매장을 오픈했고 예비 점주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화이트톤에 플랜테리어를 더한 매장은 신선한 느낌을 주며 튀긴 음식이 없어 주방에 튀김기가 없고 쾌적한 환경으로 근무자들의 건강도 같이 챙기고 있다. 

헬키푸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헬키푸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계란으로 만든 키토김밥, 설탕과 고추장 없는 스리라차 떡볶이, 대체당을 사용한 덮밥, 피부 미용에 좋은 클로렐라 토르티야를 활용한 브리또와 함께 시즌 메뉴로 저당 냉면과 저당 쫄면 그리고 밀가루 없는 건강 어묵탕을 준비했다.

“원활한 식자재 유통망 구축, 자체 상품의 공산화와 업무의 간소화, 식자재 로스율 최소화 등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점주님들이 매장을 편하고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처음엔 지단을 일일이 손으로 굽고 말리고 써는 등의 고충을 겪고 전국의 공장을 다녀보며 현재의 시스템을 만든 셈이다.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헬키푸키>에 호응을 하며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병원이나 단체에서도 주문이 많습니다. 병의원 수가 반경에 몇 개나 있는지도 상권 분석에서 중요하게 확인하는 요소입니다.”

헬키푸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헬키푸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하루에 6시간씩 5일 동안 교육이 진행되며 점주 포함 직원 한 명이 교육받을 수 있다. 1일차엔 본사 사무실에서 운영 이론, 위생, 레시피, 노하우를 교육하고 2일차부터는 서현점 또는 용인수지점 직영점에서 실습을 진행한다.

개점 날 본사의 책임자급 직원이 현장에서 조리, 고객 응대 등 매장 안정화를 지원한다. 개점 주에 3~4회 방문하고, 분기별로 매장을 체크하며 실시간으로 채널을 통해 소통한다. 조리 난도가 낮고 원팩화된 식재료로 전처리 시간이 짧으며 지단 또한 굽거나 자르지 않아도 되기에 초보창업자도 운영할 수 있다.

삼성 웰스토리와의 B2B 계약으로 엄격한 검수를 통해 입고된 신선한 식자재를 주 6회 배송하며 전국에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낮은 원가율과 함께 로스율을 낮춘 메뉴로 점주들의 순이익을 높이고 있다.

헬키푸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헬키푸키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계획·비전
앞으로 매장에 관심을 갖고 관리하며 고객에게 좋은 분위기를 전할 점주를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R&D센터에서 지속적으로 메뉴를 개발하며 트렌드를 앞서가며 입소문으로 단골을 확보하고 지점을 확장해온 <헬키푸키>는 올해 4월부터 광고를 시작했다.

창업 문의가 이어지는 가운데 내년에는 100개점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파격적인 홍보 전략을 시행할 예정이다. 배달과 홀을 진행하고 셀프 시스템으로 운영하며 개업 첫날부터 매출이 날 수 있도록 본사에서 프로세서를 가동한다.

점주의 희망, 매장 위치의 유동인구와 밀집도에 따라 상권을 분석하고 합리적인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중장기적인 목표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건강식 브랜드 론칭을 계속 펼쳐가는 것입니다. 나아가서 밀키트, 해외 진출 등 사업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헬키푸키 문상돈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헬키푸키 문상돈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Check Point

트렌디한 아이템과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

 


가맹정보  (단위 : 만 원, 33~49㎡(10~15평) 기준)
가맹비     250(50% 할인)
교육비     300
계약이행보증금     0(200 할인)
로열티     2%(1년간 총 120 할인)
감리비    600면제
인테리어     2,000
간판/사인     400
주방설비 및 집기     2,020
가구     180
홍보비     0
초도물류     0원 (익월결제 가능, 보증보험료 면제)
총계(VAT 별도)    5,150

* 현장 상황에 따라 상기 금액은 상이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