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프리미엄 가게
상태바
소형 프리미엄 가게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11.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소자본 창업, 5천만 원으로 창업하기
<봉구의간식>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안전한 수제 간식을 만드는 <봉구의간식>은 소형 매장으로 운영 가능하며 대형마트 내에도 입점하면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상권 분석에 집중하며 접근성 좋은 소형 매장에서 품질 좋은 제품을 전하고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봉구의간식 ⓒ 사진 업체 제공
봉구의간식 ⓒ 사진 업체 제공

 

마트 내 매장
한수흠 대표는 2012년 8월 반려견 봉구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간식을 만들고자 서울시 강동구에서 <봉구의간식>을 시작했다. <봉구의간식>은 약 12년간 수제 간식 전문점으로 제주도를 포함해 전국에 55개의 매장을 출점했다. 2023년부터 롯데마트 본사와의 협업을 통해 롯데마트 내 단독 숍을 오픈하고 있으며, 현재는 롯데마트 수원권선점, 롯데마트 청주점, 롯데마트 제주점에 입점한 상태다. 

<봉구의간식> 매장은 품질이 검증된 제품을 취급하며 할인용품점의 이미지가 아닌 선물 가게의 콘셉트로 운영하고 있다. 23㎡(7평)~49㎡(15평) 이하의 소형매장으로 운영되며, 외곽이나 골목 상권보다는 상업 지구에서 운영할 때 더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상업 지구의 좋은 입지에 들어가는 것은 쉽지 않기에 올해부터는 하루 평균 3,000명의 유동 인구가 발생하는 롯데마트로 입점하고 있다. 

마트 내 매장은 사계절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운영할 수 있고 유동 인구와 넓은 주차 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권리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오히려 로드숍보다 더 저렴하게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마트의 경우 임대료가 낮게 책정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수월하다. 

봉구의간식 ⓒ 사진 업체 제공
봉구의간식 ⓒ 사진 업체 제공

 

상권 분석에 집중
외식업 프랜차이즈 점포개발팀 출신인 한 대표는 매장의 위치에 대해 심혈을 기울인다. <봉구의간식>은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성과를 얻기 위해 점포 입지 분석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다. 반려동물 문화의 기틀을 잡고자 노력하는 <봉구의간식>은 도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에 있으며 작은 규모에도 품질 높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고객과의 신뢰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창업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중요한 일이며 유행을 따라가는 아이템이 아닌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아이템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 한 대표는 12년간 <봉구의간식>을 믿고 함께한 가맹점주에게 감사를 전한다.

예비점주의 문의 및 상담이 접수되면 지역별 입점 예정지 상권 조사와 점포 입점 가능 여부 검토가 이뤄지고 점포 계약과 가맹 계약 후 제품, 판매, 서비스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점포 시공이 완료되면 인테리어 및 집기 초도 물품을 점검하고 가맹점이 개점된다. 

봉구의간식 ⓒ 사진 업체 제공
봉구의간식 ⓒ 사진 업체 제공

 

반려동물 문화
본사 수제 간식을 제외한 모든 물품은 매장 사입이 가능하며 유통기한이 지난 물품은 반품 및 교환으로 재고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매장 관리와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생산으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며 자체 건조 기술로 넉넉한 유통기한을 보유하고 있다. 

<봉구의간식>은 작년에 출시한 ‘YOU CAN DO EAT’ 수제 간식 3종 세트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어 올해 말까지 12종의 신제품을 출시해 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으로 고객들께 보답하는 것이 목표다. 대형마트와의 협업으로 가맹점주가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영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꾸준히 성장하는 시장에서 반려동물의 건강한 먹거리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봉구의간식>은 정직과 신뢰를 모토로 작은 가게에서 출발해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봉구의간식 ⓒ 사진 업체 제공
봉구의간식 ⓒ 사진 업체 제공

 


   Tip   

■ 우수 가맹점사례

우수가맹점의 경우 33㎡(10평) 규모의 매장에서 한 달 매출 평균 2,000만 원에서 최대 3,400만 원까지 매출을 만들어 내고 있다.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높은 성과를 내는 방법이다. 정통법이 롱런할 수 있는 비결이다.


■ 귀사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3가지

1. 천연 수제 간식 전문 프랜차이즈
2. 12년을 유지해 온 안정성
3.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투명한 경영방식

■ 창업비용

(단위 : 만원 / 23㎡(7평)~49㎡(15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100
인테리어비     2,000
기물비용     400
초도물품구입비     약 1,000
총계(부가세 별도)     5,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