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日 팝업스토어 오픈 당일 “운영기간 내 사전예약 매진…도쿄 소비자 열광”
상태바
<맘스터치> 日 팝업스토어 오픈 당일 “운영기간 내 사전예약 매진…도쿄 소비자 열광”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3.10.23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일본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맘스터치 도쿄’를 오픈했다. 지하 1층, 지상 4층까지 총 5개 층의 팝업스토어로 내달 9일까지 총 3주간 운영된다.

<맘스터치>에 따르면 일본은 글로벌 외식 시장에서 선진국으로 꼽히고 현지인의 자국 브랜드 선호 현상이 뚜렷해 오랜 시간 공들여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고 한다.

그 결과, 오픈 사흘 만에 약 2500명이 다녀갔으며 총 3800여개 제품이 판매됐다. 사전 예약과 현장 방문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오픈 당일에 3주치 예약석이 모두 매진됐다.

음식은 본사에서 파견된 전문 인력 수십 명이 주문 즉시 음식을 조리했다. 냉동 식자재를 사용하는 게 아닌 반죽 묻히기부터 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의 수제 방식을 재현했다고 한다.

식사 공간 외에도 포토존과 체험 이벤트, 굿즈 등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지하 1층은 작년 상반기 일본 웹콘텐츠 플랫폼인 ‘라인망가’에서 전체 웹툰 랭킹 1위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웹툰 ‘재혼황후’ 작품 세계를 코스튬 및 포토존 등으로 꾸몄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운영 초기이지만 일본 소비자들과 외식업 관계자들이 한국의 토종 브랜드에 따뜻한 관심을 보여주셔서 기쁘다”며 “이번 도쿄 팝업스토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외식 선진 시장으로도 활발히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