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생산시설 ‘스마트 해썹’ 등록…식품 안전, 신기술로 관리한다
상태바
<이디야커피> 생산시설 ‘스마트 해썹’ 등록…식품 안전, 신기술로 관리한다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3.10.11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가 자사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 ‘스마트 해썹’(Smart HACCP·자동 기록관리 시스템) 등록을 최근 완료했다.

5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스마트 해썹은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을 활용해 해썹(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관련 데이터를 수집, 관리, 분석하는 종합 관리 시스템이다.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 관리 지점에 대한 모니터링을 자동화할 수 있다.

이번에 스마트 해썹이 등록된 드림팩토리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공단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제품 생산시설이다.

생두 투입부터 이물 선별과 로스팅 및 포장까지 4단계에 걸쳐 전자동화 공정이 구현된 공장으로 세계적 로스팅 기기 제조사인 스위스 뷸러, 독일 프로밧 설비가 구축됐다.

이곳에서 <이디야커피> 원두는 물론 스틱커피, 믹스커피, 파우더 제품도 함께 생산된다. <이디야커피>는 스마트 해썹 도입으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 생산에 박차를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식품 제조에 가장 중요한 품질관리에 더욱 집중하고자 스마트 해썹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스마트하고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