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만의 감성으로
상태바
브랜드만의 감성으로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07.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엔데믹에 대처하는 브랜드의 자세
<감성커피>

카페의 전문성을 지키면서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감성커피>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왔다. 가맹점을 지원하며 상생 정책을 펼치고 소비자와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독창적인 콜라보 메뉴
코로나19 엔데믹과 맞물려 고물가 상황이 이어지고 커피 시장 역시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감성커피>는 카페의 핵심인 커피 메뉴의 기본을 지키면서 메뉴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콜라보 제품 본연의 맛에 <감성커피>의 해석을 더해 독창적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를 꾀하는 <감성커피>는 식음료 트렌드, 고객의 취향, 가맹점에서의 서비스 등을 고려한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레트로&모던 테마의 ‘감성잡화점’은 소포장 형태로 가볍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과 생활 아이템 등으로 구성한 숍인숍 브랜드로 폭넓은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커피 메뉴의 품질  유지, 디카페인과 스페셜티 커피로 커피 메뉴 라인업 다양화 등 카페 본연의 전문성과 정체성을 지키고 있다. 커피를 즐기는 연령층, 고객들의 니즈 등을 고려해 메뉴를 다양화하고 디저트 라인업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전 메뉴 가격 동결을 발표하며 고물가로 인해 저가 프랜차이즈로 향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 관리 역시 <감성커피>의 경쟁력이다.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상생 위한 가맹점 지원
예비 점주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 한 맞춤형 창업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매장 운영 및 매출 증대를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갖춘 <감성커피>는 ‘상생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가맹 상담부터 매장 오픈까지 가맹점주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담당자들이 발로 뛰며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슈퍼바이저를 파견해 매장 운영 전반을 점검하며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 발생 시 전략적인 팀 코칭 지원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팬데믹 기간 중 배달 매출이 저조한 매장을 대상으로 물류 지원, 배달 활성화를 위해 배달 앱 세팅 및 광고 세팅을 진행하고 지역별 특성 파악 후 배달 시간 조정 및 매장별 배달 공략 지역을 파악해 안내하는 등 밀착형 배달 매출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본사 차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며 매장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지역별 시그니처 메뉴 출시 및 오픈 매장 특별 할인, 무료 커피 제공 프로모션 등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지역별로 행사를 확대해 가맹점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고객과의 소통
B2C 활동을 강화해 온 <감성커피>는 온라인 콘텐츠는 물론 공모전, 서포터즈 운영 등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한 메뉴 개발과 인테리어 개선, MZ 세대 감성을 반영한 로고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

월드비전 글로벌 6k For Water 러닝 행사, 데상트 나이트 릴레이 레이스 행사 등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독립기념관 광복절 경축 문화행사 참여, 강아지 약수터 설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8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관련 업무 협약 등 사회 공헌 활동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점포 확장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소비자 접점 확대가 목표다. 창업 및 가맹점 지원 혜택을 강화하며 가맹점과 브랜드의 내실을 다지고 점포를 확장해 나가면서 팝업 스토어, 오프라인 행사 지원, 다양한 CSR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자 한다.

고객이 지불하는 비용에 합당한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엄선된 재료, 메뉴 개발,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에 한발 앞서 준비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감성커피>는 고객들이 <감성커피>를 통해 저마다의 감성을 풍성하게 채워가기를 기대한다.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 브랜드의 경쟁력

1. 다양한 메뉴, 합리적인 가격 
2.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
3. B2C 활동 확대 


■ CEO의 경영철학

<감성커피>의 경영철학에는 소비자와 가맹점이라는 두 축이 크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음료에 만족해 다시 찾고 싶은 공간으로, 가맹점주는 성취감을 느끼는 사업자가 될 수 있는 기회로, 본사는 소비자에게는 믿고 다시 찾는 브랜드로 가맹점주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해 소비자와 가맹점 그리고 본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감성커피>의 경영철학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