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태닝 문화의 보급
상태바
아름다운 태닝 문화의 보급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7.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잇츠탠>

자기관리를 위한 피트니스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는 바디프로필 촬영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에 패션 문화로 일컬어지는 태닝이 대중화되면서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태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잇츠탠>은 프리미엄 태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피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에게 진정한 웰빙 문화를 선사하고 있다.  

잇츠탠  ⓒ 사진 업체 제공
잇츠탠 ⓒ 사진 업체 제공

 


프리미엄 태닝 스튜디오 
|

<잇츠탠>은 프리미엄 태닝 스튜디오로 지난 2016년 김해 본점을 시작으로 전국 25여 개 가맹점을 두고 있다. 스튜디오 콘셉트를 지향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고급 태닝머신과 자체 개발·제작한 태닝 전문 로션을 사용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잇츠탠>은 오랜 직영점 운영을 통해 얻은 가맹사업의 노하우와 시스템을 제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가맹사업의 표본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잇츠탠>은 고객들의 피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잇츠탠> 태닝 전문가와 고객과의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피드백을 제공하고 피부 상태를 통해 빈도, 시간을 조절하여 상태에 맞는 태닝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화이트태닝 서비스를 위해 <잇츠탠>은 최상의 화이트태닝 뷰티엔젤 기계를 통해 진피층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활성화해 손상된 피부의 재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피부톤의 결을 고르게 개선해주어 생기있는 피부를 만들어주고 있다.  

잇츠탠  ⓒ 사진 업체 제공
잇츠탠 ⓒ 사진 업체 제공

 

자체 물류시스템 확보
|

<잇츠탠>은 코로나19 유행시기에 오히려 고객의 수가 늘고 가맹점 개설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프라이빗한 공간의 태닝 스튜디오 콘셉트는 코로나19의 위기를 벗어날 수 있었고 예약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것 역시 장점으로 적용했다.

또한 <잇츠탠>의 전문적인 브랜드의 호감도와 철저한 위생관리 또한 장점으로 인식됐다. 이는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으로 이어져 <잇츠탠>은 코로나19 엔데믹 시기에 성공적인 창업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본사의 교육과 사후관리, 물류 시스템 확보 등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큰 강점이다.

가맹점 운영 역시 본사와 가맹점주의 지속적인 소통을 기본으로 직영점 관리와 동일한 체계의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관리가 가능하다. 가맹점의 매출 하락 시 본사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가맹점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잇츠탠>은 독자적인 물류시스템인 갓탠몰을 통해 다양한 태닝 로션과 머신을 자체 개발·제작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여기에 해외 유명 브랜드 ‘디자이너스킨’, ‘오스트레일리안골드’ 제품의 총판매권을 획득해 이를 통한 빠른 물품 수급으로 안정적인 물류 유통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잇츠탠  ⓒ 사진 업체 제공
잇츠탠 ⓒ 사진 업체 제공

 

효과적인 마케팅
|

<잇츠탠>은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브랜딩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본사와 가맹점주와의 이원화된 마케팅 진행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과 지역마케팅의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김해에 본사를 두어 가맹점 역시 부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분포되어 있고, 그 외 서울, 경기 지역 역시 가맹점 수가 증가하고 있다. 가맹점주의 경우 특별한 자격 요건은 없으나 평소 태닝에 대한 관심이 높거나 창업에 대한 간절함을 갖춘 점주일수록 운영 매장에 유리하다.

앞으로 <잇츠탠>은 가맹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인 매출 증대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프리미엄 태닝 머신, 화이트태닝 등의 차별화된 전략, 본사와 상생에 의한 가맹시스템, 건강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통해 태닝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무리한 가맹점 개점에 집중하기보다는 안정적인 속도의 꾸준한 가맹점 개점의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태닝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건강하고 안정적인 창업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잇츠탠>은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잇츠탠  김웅서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잇츠탠 김웅서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김웅서 대표의 Q&A


Q. 태닝숍 브랜드를 론칭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원래 저는 헬스장에서 트레이너로 생활했습니다. 하지만 적성에 맞지 않은 일을 더 이상 하기 힘들었고, 그렇다고 피트니스 센터를 개점하는 것에도 관심이 없었습니다. 당시 피트니스 센터 시장은 과열 경쟁으로 시장 가격이 많이 무너진 상황이기도 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태닝숍으로 주제를 전환해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피트니스와 태닝은 분야는 서로 다르지만 결이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시의 생각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어 지금의 <잇츠탠>을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Q. 궁극적으로 ㈜WS가 추구하는 사업 방향은 무엇인가요? 
사업의 기본은 태닝 프랜차이즈이지만 태닝 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물론 본사와 가맹점의 소통을 기본으로 상생하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국내에 태닝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로, 태닝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Q.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응원의 한 말씀 부탁드려요. 
코로나19 엔데믹 시기로 접어들면서 창업시장이 다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고물가, 고금리, 고부채 등 시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자신의 일에 누구보다 절실함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가 올 것으로 믿습니다. 여러분의 도전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