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원두로 양질의 커피 선봬
상태바
스페셜티 원두로 양질의 커피 선봬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3.07.1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이토록 새로운 커피 프랜차이즈 :
<오슬랑커피>

<오슬랑커피>는 기본에 충실한 스페셜티 원두와 취향 분석을 통한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대형 원두 로스팅 업체와의 협업과 엄격한 품질관리로 언제나 양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게 한다는 비전으로 메뉴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트렌드 분석으로 합리적인 창업을 적극 돕는다는 계획이다. 

오슬랑커피 ⓒ 사진 업체제공
오슬랑커피 ⓒ 사진 업체제공

 

스페셜 커피와 취향에 따른 디저트 
<오슬랑커피>는 2021년 초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다. 제주 방언 ‘오슬오슬’과 ‘랑’을 덧붙여 잔 속에 ‘가득한’이란 뜻으로 방언이 주는 따뜻함과 정감, 넘치는 정을 표현했다.

<오슬랑커피> 마건희 대표는 “대용량 음료와 고급스러운 맛, 특별한 스페셜 메뉴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정성스레 제조된 음료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시간을 선물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슬랑커피>는 대형 원두 로스팅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스페셜티 원두를 고집하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들이 항상 양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게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커피는 균형 잡힌 다크 블랜드와 깔끔한 산미의 예가체프로 2가지 버전의 스페셜 커피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본에 충실한 커피, 커피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라떼 음료도 준비돼 있다. 마 대표는 “부드러운 휘핑을 사용한 특별하고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어 슬기로운 커피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자부했다. 

오슬랑커피 ⓒ 사진 업체제공
오슬랑커피 ⓒ 사진 업체제공

 

두 마리 토끼 잡는 메뉴 선택
<오슬랑커피>는 기본에 충실한 스페셜티 원두와 취향 분석을 통한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다. 원두 선택이나 메뉴 개발을 할 때 가장 우선시되는 것은 역시 고객의 니즈 파악이다. 내부적으로 아무리 맛있고 시각적으로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한다면 그저 실험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신제품 개발 시 시장 흐름을 파악하고 고객 테스트를 통해 선호도를 파악한 다음 신메뉴를 채택하고 있다”고 설명하는 마 대표는 “가능한 기존 점주들이 보유한 재료 중 선택해 새로운 재료에 대한 구매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퀄리티를 올려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메뉴를 최우선으로 선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화된 커피와 음료 맛을 유지하는 동시에 디저트의 경우 로스를 최소화하고 빠르게 제품을 판매하고 배달에 용이하도록 완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면서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아이템도 개발 중이다. 마 대표는 “고객과 가맹점주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기에 고객에겐 가성비 좋은 음료로, 점주에겐 고 마진 수익구조를 만들어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오슬랑커피 ⓒ 사진 업체제공
오슬랑커피 ⓒ 사진 업체제공

 

합리적인 창업 가치관
인테리어는 오렌지 톤으로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색 배합과 우아한 느낌을 내는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마 대표는 “<오슬랑커피>는 합리적인 창업을 가치관으로 모던하고 강렬한 색감의 인테리어와 유지보수가 적고 브랜드 고유의 맛을 유지할 수 있는 장비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부담 없는 창업을 돕고 있다”며 “본점을 운영하면서 몸으로 습득한 노하우와 경험을 직접 교육하는 등 신뢰도 높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슬랑커피>는 현재 가맹비, 이행보증금 지원과 더불어 원두 및 재료 지원, 간판, 외부 공사까지 파격적인 지원을 진행 중이다. 앞으로는 대형기업과 콜라보 진행, 영화제 스폰서 활동 등 다양한 측면으로 <오슬랑커피>를 알려 전국으로 뻗어나간다는 계획이다.

마 대표는 “<오슬랑커피>는 20개 점을 막 돌파한 작은 브랜드이지만 타 음료 브랜드를 운영해본 노하우와 저력이 있다”며 “지속해서 메뉴 개발과 트렌드를 분석해 앞으로 나아갈 예정으로 꾸준히 합리적인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오슬랑커피 ⓒ 사진 업체제공
오슬랑커피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맛
기본에 충실한 스페셜티 원두와 취향 분석을 통한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다. 한 잔의 음악과 같은 <오슬랑커피>만의 특화된 커피 맛과 음료 맛을 유지하고 있다. 

  인테리어
완벽한 컬러 밸런스의 인테리어를 고수하고 있으며 오렌지 톤으로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컬러 배합과 우아한 느낌을 제공하는 디자인의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 왜 <오슬랑커피>를 창업해야 할까

본부의 성장은 가맹점주로부터 시작되고, 점주의 만족과 행복에서 완성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본부는 점주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행동하고 언제나 열린 경영으로 점주와 고객 의견에 귀 기울이는 소통 경영, 상생 경영을 지향한다. <오슬랑커피>의 경영브랜드를 지키기 위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소비 심리에 대응하기 위해 우수한 원재료를 바탕으로 <오슬랑커피>만의 매력적인 음료를 개발하며 항상 연구하고 노력한다. 고객에게 맛있는 음료를 대접하겠다는 마음을 가진 예비점주들을 만나는 것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