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클래스의 커피 맛을 구현하다
상태바
탑클래스의 커피 맛을 구현하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3.07.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이토록 새로운 커피 프랜차이즈
<데이롱카페>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2021년 9월 론칭한 <데이롱카페>는 1년 8개월 만에 160호점 오픈을 앞둔 프리미엄 무인카페 브랜드다. ‘무인카페의 시작과 끝은 부동산이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무인카페만의 최적화된 상권분석과 프리미엄 인테리어, 일반적인 개인 카페와는 다른 차원의 퀄리티 음료를 통해서 고객과 가맹점 사업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무인카페 운영 경험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브랜드 
<데이롱카페>의 이동건 대표는 D사 건설사 재직 중 ‘어떻게 하면 현금흐름을 만들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의 질을 갖출 수 있을까?’라는 고뇌 끝에 무인카페 아이템과 비전을 인지했다. 발로 뛰며 수많은 업계 시장조사 후 직접 무인카페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롱카페>라는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 대표는 무인 업계에서 <데이롱카페>가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서 소비수준에 맞는 높은 퀄리티의 원두, 높아진 소비수준과 가치에 맞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가맹점사업자가 점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무인 업계 내 독보적인 원격제어 시스템 및 어플 구축을 꼽았다.

<데이롱카페>는 매장 내부 인테리어를 ‘Modern&Nature’, ‘Cozy&Warm’ 두 가지 콘셉트로 진행하고 있다. Modern&Nature는 작은 공간에서 자연과 어우러지는 조경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조성, 현대적인 느낌이 자아내는 고급스러움과 함께 커피 맛을 더욱 살려주는 콘셉트다.

Cozy&Warm은 실내 따뜻한 조도와 고급스러운 골드톤 엠블럼이 매칭돼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데이롱카페>의 고품격 이미지를 부각하는 콘셉트다.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고품질 원자재 기반에 합리적 가격 책정
이 대표는 <데이롱카페>의 커피 맛이 동종업계 탑클래스라고 자부한다. <데이롱카페>는 일반 카페에서는 취급할 수 없는 프리미엄 원두로 UCC브랜드 원두와 예가체프 싱글오리진 G2등급 원두를 취급하고 있다.

UCC원두는 강한 바디감을 강점으로 로스팅한 원두를 –2도에서 급속냉각한 아로마프리징으로 제조해 풍미가 뛰어나다. 예가체프 싱글오리진 G2등급 원두는 약배전으로 로스팅해 부드러운 바디감과 레몬그라스의 꽃향을 구현한다. 메뉴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에이드, 티 등 총 31종의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디저트는 커피와 궁합이 잘 맞는 수제마카롱, 다쿠아즈, 수제쿠키 위주로 준비돼 있다. “카페의 본질은 ‘커피의 맛’”이라고 강조하는 이 대표는 “무인카페 시장에서 저렴한 부자재를 이용해 값싸게 판매하는 브랜드가 즐비하지만 요즘 소비자들의 높아진 가치소비와 합리적인 소비 기준에 부합하려면 단순히 저렴한 가격이 아닌 고품질 원자재 기반의 합리적인 소비자 판매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맥락에서 디저트 역시 일반적으로 기계에서 찍어낸 제품이 아닌, 냉장 진열 판매에 문제가 없는 수제 생산된 제품 위주로 취급하고 있다.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프리미엄 무인카페’로 독보적인 No.1 카페를 향해
이 대표는 “<데이롱카페>는 고퀄리티 커피와 음료를 합리적인 소비자가격에 제공하고 가맹점사업자는 최소한의 노동으로 효율적인 현금 흐름을 만드는 본질을 기반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가맹점에는 본부에서 직접 부동산 임장을 통해서 검증된 자리를 추천한다.

동종업계 내 낮은 원가율로 수익구조에 최적화된 시스템도 자랑거리다. 본부 소속 직영 엔지니어 체계 구축을 통해 원격 어플을 구현, 신속한 응대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데이롱카페>의 올해 목표는 가맹점 300호점 돌파다.

무인카페 업종에서 ‘프리미엄 무인카페’로서는 독보적인 No.1 카페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더 나아가 내년 하반기에는 브랜드 ‘데이롱’으로 다른 무인 업종 포트폴리오로 론칭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3년 안에 기업상장(IPO)과 더불어 국민에게 사랑받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브랜드와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데이롱카페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커피 맛
UCC원두는 강한 바디감이 특장점으로 아로마프리징으로 제조해 풍미가 남다르다. 예가체프 싱글오리진 G2등급 원두는 약배전으로 로스팅해 부드러운 바디감과 산뜻한 산미감을 구현했다. 

  원격 어플
본부 소속 직영 엔지니어 체계를 구축, 원격 가능한 어플을 구현함으로써 가맹점주에게 신속한 응대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 <데이롱카페>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데이롱카페>의 독보적인 장점은 ‘선입지분석 후가맹계약’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데이터 기반 검증된 입지에 창업할 수 있고 무인카페 업계 내 독보적인 커피 맛과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구현하고 있다. 가맹점사업자가 원격으로 무인 기계를 컨트롤할 수 있는 어플도 구현돼 있다. 매장을 치워주는 등 착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무료 음료 쿠폰 시스템, 단골 등록 시 10잔 마시면 1잔 무료, 생일 1잔 무료 시스템도 적용돼 있는 등 시장 내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