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즐거워지는 프리미엄 샤브샤브
상태바
마음이 즐거워지는 프리미엄 샤브샤브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06.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샤브>

가성비 좋은 가격과 맛있는 음식에 분위기가 어우러진 샤브샤브 전문점을 지향하는 <유유샤브>는 점주 친화적이며 효율적인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매장을 점검해왔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외식으로 특색 있는 구성과 신선한 재료를 갖추고 고객의 시간에 즐거움을 더하고자 한다.  

유유샤브   ⓒ 사진 업체 제공
유유샤브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2021년 3월 론칭한 <유유샤브>는 ‘즐거울 유’자를 써서 ‘마음이 흐뭇하고 즐겁게’라는 뜻을 담고 있는 샤브샤브 브랜드다. 박상현 이사는 코로나19, 1인 테이블 등의 변화로 기존에 유행하던 외식업과 다르게 다가가고 싶어 샤브샤브라는 음식을 생각하게 됐고, 이미 운영되는 샤브샤브와는 다른 느낌과 콘셉트를 대중들에게 알리고 싶었다고 소개한다.

“특색 있는 구성이지만 금액적인 메리트로 고객들에게 부담 없이 든든한 식사 한 끼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브랜드입니다.”

2022년 3월 본격적으로 가맹 사업을 시작한 <유유샤브>는 현재 본점인 인천부평점을 포함해 1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가맹 30호점 까지는 가맹비 면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따뜻한 인테리어와 정성스러운 맛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호응을 얻으며 성장 중이다. 

유유샤브   ⓒ 사진 업체 제공
유유샤브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유유샤브>는 10가지 이상의 신선한 재료를 넣고 끓인 육수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샤브샤브를 준비한다. 소스와 드레싱을 손수 제조하며 고기는 주문 시 육절기로 썰어 제공한다.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했으며 인테리어, 디자인, 주방 등에 질리지 않는 멋을 가미했다.

인테리어는 크게 3가지 콘셉트로 점주들이 원하는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다. 주방 동선과 홀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하며 최소한의 인력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유유샤브>는 누구나 운영할 수 있는 매장을 만들고자 했다.

“편한 조리 시스템과 물류 시스템 그리고 주방 동선과 홀 동선이 특색 있고 효율적이기에 충분한 경쟁력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물류와 유통은 본사에서 직접 관리를 하고 있으며 주 3~4회 발송된다.

유유샤브   ⓒ 사진 업체 제공
유유샤브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본사 이론 교육, 직영점 실무 교육(홀, 주방, 운영, 레시피 등)이 1주일 동안 진행된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난이도와 시스템이라 편하고 빠르게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3개월에 한 번 Q.C.S 점검이 진행되며, 담당자 운영 및 매출 관련 상시 모니터링이 이뤄진다.

마케팅과 요식업은 뗄 수 없는 관계이기에 전담 마케팅팀을 구성하고 있다. 직접 진행하기에 효과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흔하지 않은 브랜드 이미지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유유샤브>는 주거와 오피스 상권을 겨냥을 했고, 현장 분포돼 있는 매장들의 상권도 <유유샤브>가 추구하는 상권에 자리를 잡고 운영중 입니다. 타깃층인 20대~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에 대한 유입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유유샤브>는 점주 친화적이며 효율적인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유샤브   ⓒ 사진 업체 제공
유유샤브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젊은 층도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외식 메뉴를 만들자’라는 미션에서 출발한 <유유샤브>. 매운 맛과 담백한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고 후식으로 죽, 면사리까지 즐길 수 있는 ‘반반샤브’, 은은한 편백향, 먹기 좋은 크기, SNS 감성을 특징으로 건강함과 든든함을 챙길 수 있는 ‘편백찜’이 인기 메뉴다.

흔하지 않은 구성과 당일 받은 식재료로 신선도가 높은 것이 <유유샤브> 메뉴의 장점이다. 다양한 소스와 밑반찬 그리고 깔끔한 인테리어에서 밥과 술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점도 고객들의 호응을 얻는 이유다.

가맹점을 늘리는 것보다 오랫동안 함께 가며 브랜드를 사랑하고 즐겁게 운영할 수 있는 점주를 만나기를 기대하는 <유유샤브>는 지속성 높은 매장 운영을 지향하며 앞으로 더 좋은 환경과 시스템을 갖춰 브랜드력을 다지고자 한다. 

 

유유샤브  박상현 이사  ⓒ 사진 업체 제공
유유샤브 박상현 이사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효율적인 동선, 특색 있는 구성

 


가맹정보 : 별도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