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부터 샐러드까지
상태바
요리부터 샐러드까지
  • 조주연 기자
  • 승인 2023.05.3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회마왕>

다양한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프랜차이즈가 어렵다고 생각했던 아이템까지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그중 하나가 흔히 결혼식 뷔페 음식으로만 생각했던 육회다. 육회 프랜차이즈 <육회마왕>의 최진수 대표는 5년여에 걸쳐 탄탄한 레시피와 운영 노하우를 갖추었고, 최고의 맛과 다양한 메뉴로 가맹점주의 눈길과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육회마왕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육회마왕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뷔페에서나 먹을 수 있었던 육회를 자주 가는 지역의 매장에서 먹을 수 있다면 어떨까? 5년 전 최진수 대표는 육회 전문 프랜차이즈가 없다는 데 착안해 육회 브랜드를 만들어보기로 결심했다. 이후 소스와 메뉴를 수없이 만들어보면서 마침내 <육회마왕>을 론칭했고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전국적으로 매장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다.

“메뉴와 맛을 연구하면서 매장도 운영했기 때문에 레시피부터 운영 노하우까지 모두 갖출 수 있었어요. 충분한 테스트 기간이 있다 보니 육회뿐만 아니라 다른 외식 아이템에 비해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김포구산에서 운영하고 있는 직영점은 파트타임까지 하면 직원이 10명일 정도로 높은 매출을 자랑한다. 육회라는 아이템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분위기 그리고 데이트, 가족 외식 등 특별한 날 오기에도 좋아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육회마왕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육회마왕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오픈을 결정하면 김포 본사에서 일주일, 본점에서 일주일 교육을 받는다. 인테리어 기간이 길어지거나 일을 더 배우고 싶다면 추가비용 없이 얼마든지 추가 교육이 가능하다. 육회는 일반 회와 달리 주방 업무가 매우 쉽기 때문에 주방 경험이 없는 남자는 물론 여자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하다.

“요즘에는 인건비도 부담되지만 사람 구하기가 너무 어려워요. <육회마왕>은 하루만 배워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안정된 공급을 위해 도축장과도 직접 계약을 하고 있다.

당일 도축한 소고기를 받아와 두 차례에 걸쳐 숙성시킨 뒤 가장 맛있을 때 나가고, 남은 육회는 사이드 메뉴인 뭇국에 들어가 로스율을 최소화했다. 또 최 대표는 피자, 파스타, 치킨, 곱창 등 다양한 매장을 운영한 경험이 있고, 현재 광고회사도 운영하고 있어 가맹점들에게 홍보쪽 지원도 가능하다. 

육회마왕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육회마왕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육회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기는 음식이다. 주로 뷔페에서만 먹었기 때문에 냉동 육회만 접했던 고객들은 <육회마왕>의 메뉴를 맛보고 깜짝 놀란다. 육회가 얼마나 맛있는 음식인지 안 뒤에는 자연스럽게 단골손님이 된다.

육회 메뉴뿐만 아니라 다른 메뉴들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육회 자체를 좋아하지 않는 손님들과 함께 와도, 자주 방문해도 아쉬움이 전혀 없다. 육회는 식사 메뉴부터 술안주로도 가능하고 드라이아이스로 볼거리까지 만들어 고객에게 카메라를 꺼내게 만드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개인 매장으로 육회 전문점이 많이 생겼지만, 저희처럼 신선하고 다양한 메뉴를 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요리나 술안주로 먹을 수 있는 육회 메뉴 외에도 물회, 비빔밥, 초밥, 샐러드까지 있다 보니 객단가는 물론 회전율과 마진이 높아서 점주님들도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육회마왕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육회마왕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계획·비전
<육회마왕>은 이제 막 가맹사업을 시작했기 때문에 매장은 많지 않지만, 구로, 인천, 영광, 전주 등에서 매장 오픈을 준비 중이다. 박람회에 왔다가 시식해 보고 맛에 반해 계약을 한 것. 맛으로 승부하는 브랜드인 만큼 신메뉴 개발에도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지금도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최 대표의 머릿속에는 수많은 아이디어가 가득하다고. 그래서 가맹점 매출에도 자신이 있고 만약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다면 적극적인 홍보로 채워나갈 예정이다. “<육회마왕>을 계속 꾸준하게 키우면서 50호점까지 출점되면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 예정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방송에도 출연해서 브랜드를 알리고 싶다는 욕심도 있고요. 더본코리아의 백종원 대표처럼 걸어다니는 광고판이 되고 싶다는 마음도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모두 이룰 수 있도록 <육회마왕>을 튼튼하고 알찬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

 

육회마왕 최진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육회마왕 최진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Check Point

육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 다양한 메뉴로 로스 없는 재료 활용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49.5㎡(15평)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300
계약이행보증금    100
주방물품    1,350
인테리어    3,400
의탁자    300
간판    65
총계(VAT 별도)      6,0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