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모임장소 어디? <스페이스클라우드>로 한 눈에!
상태바
연말 모임장소 어디? <스페이스클라우드>로 한 눈에!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1.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소재 모임공간, 카페부터 극장까지 다양한 공유공간 60개 모음
▲ <스페이스클라우드> 연말모임 장소지도 Ⓒ앤스페이스 제공

연말모임 시즌을 맞아 곳곳에서 모임 공간을 찾는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각종 동호회, 회사 송년회, 크리스마스 파티 등의 목적으로 장소를 찾는 이들이 반가워할 ‘연말모임 장소지도’ (www.spacecloud.kr/spacetour)가 공개됐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서울에 소재한 60여개의 모임 공간들의 정보를 모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도의 형태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시간당 가격과 수용인원 정보, 공간 주소와 연락처를 한 번에 확인하고 빠르게 컨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 ‘연말모임 장소지도’는 <스페이스클라우드>의 추천공간 리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연말연시 시기에 모임 공간을 찾는 이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등록된 공간 정보와 구글 맵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한 눈에 장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강남 역삼권에 자리한 모임전문 카페부터 홍대 문래 영역에 자리한 소극장과 유휴공간, 성북 동네병원 라운지의 안 쓰는 시간까지 포함해 ‘연말모임 장소지도’에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공유공간들이 연결되어 있다. 사용자들은 추천된 공간 이용 정보를 통해 공간 주인들과 빠르게 연락해 진행할 수 있다.

SNS를 중심으로 빠르게 유통되는 프로젝트 링크를 통해 사용자들은 ‘시간을 아껴서 장소를 한 눈에 보고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다’, ‘센스있는 공간 큐레이션으로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었다’, ‘이런 공간 정보 필요했던 지인에게 추천했다’ 등 호감어린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향후 추천공간 리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제주 게스트하우스’, ‘워크숍과 숙박이 가능한 공간’, ‘생각주간(Think Week)을 위한 피정과 템플스테이 순례지도’, ‘쉐어 하우스 추천 지도’ 등 다양한 공유공간 리스트를 소개하는 기획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