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즉석 생두부와 밀키트 전문점
상태바
1세대 즉석 생두부와 밀키트 전문점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5.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두부와한끼24>

<오늘두부와한끼24>는 1세대 즉석 생두부와 밀키트 무인 운영 전문점이다. 유동적일 수 있는 밀키트 매출을 고정 매출이 있는 두부를 활용해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만능 두부 생산기계로 일반 두부, 순두부, 콩물 등 모든 제품을 점포에서 원스톱으로 제조할 수 있다. 

오늘두부와한끼24 ⓒ 사진 업체제공
오늘두부와한끼24 ⓒ 사진 업체제공

 

국내산 햇콩으로 만든 두부와 밀키트의 만남
<오늘두부와한끼24>는 100% 국내산 햇콩으로 만든 두부와 밀키트를 결합해서 만든 브랜드다. 1세대 즉석 생두부와 밀키트 무인 운영 전문점으로 유동적일 수 있는 밀키트 매출을 고정 매출이 있는 두부를 활용해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오늘두부와한끼24>에서는 만능 두부 생산기계 한 대로 일반 두부, 순두부, 콩물 등 모든 제품을 원스톱으로 제조하고 있다. 즉석 생두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차별화된 선택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두부 한 판 12모를 제조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0분으로 일정 시간에만 두부를 제조하는 타 브랜드에 비해 신선한 두부를 전할 수 있다.

<오늘두부와한끼24> 현동석 본부장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100% 국내산 햇콩으로 만든 두부를 사먹으려면 마트에 가서 C사, P사 두부를 사먹어야 한다”며 “<오늘두부와한끼24>에서는 즉석 두부 제조 후 당일 판매하는 제품을 사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15여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오늘두부와한끼24>는 아파트 단지를 끼고 있는 항아리 상권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오늘두부와한끼24 ⓒ 사진 업체제공
오늘두부와한끼24 ⓒ 사진 업체제공

 

100% 천연간수와 건강한 콩으로 만든 두부
<오늘두부와한끼24> 메뉴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효율적으로 구성돼 있다. 파주 콩비지찌개, 감곡 할매 청국장, 고랭지 김치찌개, 고성 홍게 두부전골, 대구 두부짜글이, 두부 밀푀유 나베, 제주 두부삼합 등 엄선된 24가지 메뉴를 자랑한다. 맛있는 두부를 만드는 비결은 100% 천연간수에 있다.

현 본부장은 “타브랜드는 간수로 해양 심층수를 쓰는데 우리는 서해 바다에서 나오는 천연간수를 쓴다”면서 “식품위생법 자가품질검사를 완료한 간수로 햇살과 바람에서 얻은 천연간수”라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콩이 맛있어야 두부도 맛있다는 생각으로 오랜 시간에 거쳐 완성된 건강한 콩으로 신선한 두부를 직접 만들어 판매한다. 건강한 콩이 자라는 데는 2,880시간, 천연간수를 통한 숙성 시간은 730일 걸린다.

본사는 노마진 정책을 펼치고 있다. 현 본부장은 “두부를 직접 제조할 수 있는 기계와 무인 판매 시스템은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전문 기업과의 MOU 체결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관리하며 본사 노마진 정책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며 “인테리어도 본부 시공팀에서 직접 시공해 중간 마진 없는 원가 창업을 약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늘두부와한끼24 ⓒ 사진 업체제공
오늘두부와한끼24 ⓒ 사진 업체제공

 

24시간 운영 가능한 스마트 스토어
<오늘두부와한끼24>에서는 하루 1시간만 매장을 관리하면 24시간 인건비 없이 점포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1인 운영, 투잡 창업, 초보 창업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조리가 따로 필요 없는 외식 점포로 주방은 식자재를 관리할 최소한의 공간으로 설계한다.

영업 준비는 매일 아침 신선한 식자재와 소스를 공급 받아 점포에서 포장해 냉장고 세팅만 하면 끝낼 수 있다. 고객이 제품을 선택하는 데는 1분, 평균 고객 체류 시간은 3분으로 편의점보다도 회전율이 빠르다. 점포에서는 AI 딥러닝 시스템을 구현, AI 카메라로 모양을 인지하고 센서로 미세한 무게를 감지하는 교차 검증을 통해 자동결제가 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늘두부와한끼24>에 따르면 이 같은 자동화 시스템으로 2~3일 교육만으로 누구나 두부 제조의 달인이 될 수 있다. 현 본부장은 “올해 목표는 100호점 돌파”라며 “슈퍼바이징을 통한 최적의 사후관리로 매출 증대 및 점주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오늘두부와한끼24 ⓒ 사진 업체제공
오늘두부와한끼24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두부와 밀키트 결합

국내 최초로 100% 국내산 햇콩으로 만든 두부와 밀키트를 결합한 브랜드다. 콩물 마진률 80%, 모두부 마진률 65%를 자랑한다. 

  즉석 두부
기존엔 맷돌로 콩을 갈아 두부를 만들었지만 <오늘두부와한끼24>에서는 점포에 있는 만능 두부기계의 버튼만 누르면 콩물, 모두부, 순두부, 연두부까지 원스톱으로 만들 수 있다.

 효율적인 운영
영업 준비는 매일 아침 신선한 식자재와 소스를 공급 받아 점포에서 포장해 냉장고 세팅만 하면 끝낼 수 있고 고객 회전율도 편의점보다 빠르다.


왜 <오늘두부와한끼24>를 선택해야 할까

두부와 밀키트를 결합해서 만든 브랜드는 국내에 <오늘두부와한끼24> 밖에 없다. 본부에서 운영 중인 또 다른 밀키트 전문점인 <팔도만찬>을 보면 일 매출이 30~40만원 이하로 떨어지지 않고, 두부를 만드는 프랜차이즈를 봐도 40~50만원 이하로 매출이 떨어지지 않는다. 이와 같은 최고의 가성비에 맛을 보장하고 자체 공장 야채 소분 작업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독보적인 인테리어와 도난률 제로 무인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