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가맹점 분석 리포트 무료 제공…앱으로 간편하게 확인 가능
상태바
하나카드, 가맹점 분석 리포트 무료 제공…앱으로 간편하게 확인 가능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12.22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가 가맹점 분석 리포트를 무료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가맹점 분석 리포트 제공을 위해 자사 앱의 마이데이터 ‘하나합’ 카테고리에 ▲사장님서비스 ▲대출비교 등 2종 서비스를 신설했다.

사장님서비스는 다시 ▲매장종합진단 ▲방문손님분석 서비스로 나뉜며, 매월 새로운 데이터로 갱신해 하나카드 가맹점 업주에게 무료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매장종합진단은 매장신용지수와 상권진단 리포트를 제공하는데, 매장신용지수는 나이스평가정보·매출·부동산·상권정보 등을 기반으로, 전용 대출 상품 정보를 알려준다.

방문손님분석은 지난 3개월간의 고객을 분석해 그 정보를 제공한다. 어떤 요일과 시간에 손님이 많이 오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주변 동종업계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한 마케팅 툴(pick partners)도 제공한다.

대출비교 서비스는 본인이 대출 가능한 여러 대출 기관의 상품 및 금리·한도를 비교 가능하다. 조회 시 별도의 서류 제출은 필요 없으며, 신용점수에도 영향이 없다.

이석 하나카드 본부장은 “사장님서비스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의 매출 향상을 위해 도움을 주는 금융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사장님서비스 오픈 이후에도 손님과 가맹점을 연결하는 마케팅 리포트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