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주단체-프랜차이즈 가맹본부 4곳, 상생협약 체결
상태바
가맹점주단체-프랜차이즈 가맹본부 4곳, 상생협약 체결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7.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상생협약 체결식에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 다섯번째부터),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산업부]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상생협약 체결식에서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부터 다섯번째),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산업부]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4곳과 전국가맹점주단체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했으며,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을 통한 코로나19 위기의 슬기로운 극복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다짐했다.

이날 자리에는 가맹사업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장관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이하 협회) 정현식 회장이 참여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참고로 협회는 가맹점주협의회와 4월 ‘프랜차이즈 상생협의회’를 발족하고, 회원사인 가맹본부와의 협력을 도모한 바 있다.

이번에 가맹점주단체와 상생협약을 맺은 가맹본부 4곳도 협회 회원사다. 가맹본부 4곳을 살펴보면 ㈜제너시스비비큐<BBQ치킨>, ㈜놀부<놀부부대찌개&보쌈족발>, ㈜명륜당<명륜진사갈비>, ㈜역전에프앤씨<역전할머니맥주> 등이다.

각 가맹본부와 가맹점주단체도 정부의 관심에 감사를 나타냈으며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 증진을 다짐했다. 협회도 산업부와 협력하여 프랜차이즈 상생협의회 및 업계의 상생협약 독려로 상생확산을 도모하기로 했다.

상생협력식 참여 후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장관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정현식 회장
상생협력식 참여 후 박람회 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장관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정현식 회장

협약식 후 문승욱 장관과 정현식 회장, 4개 가맹본부는 코엑스에서 당시 개최 중인 ‘2021 제50회 IFS프랜차이즈서울 상반기’ 박람회장을 찾았다. 당일 상생협약을 체결한 4개사가 꾸린 ‘동행상생 브랜드관’을 방문해 업계를 격려하고 박람회장 부스를 함께 둘러봤다.

문승욱 장관은 축사에서 “업계 주도의 ‘상생협약 체결 이어달리기’를 통해 본부와 가맹점이 동등한 파트너로서 함께 성과를 공유하는 상생협력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식 협회장은 “우리 산업은 오늘 협약 체결사들과 같이, 상생의 힘으로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다”면서 “업계의 자발적 상생확산을 위해 따뜻한 시선과 정부의 꾸준한 관심 및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