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상태바
언제 어디서든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2.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의 간편식 경쟁력 : <곱스떡스>

매장이 안정화되고 메뉴 맛이 입소문 나면서 밀키트에 관심을 가져온 <곱스떡스>는 다양한 종류와 맛의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밀키트는 재료 손질과 조리의 부담을 줄이면서 맛있게 <곱스떡스>를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곱스떡스  ⓒ 사진 업체 제공
곱스떡스 ⓒ 사진 업체 제공

 

곱창과 떡볶이의 조화
(주)우남에프앤씨의 직화 곱창 떡볶이 브랜드 <곱스떡스>는 곱창, 대창, 막창을 직화로 구워 떡볶이와 함께 메뉴로 탄생시켰다. 익숙한 추억의 맛에 특별함을 더한 <곱스떡스>는 고즈넉하고 정겨운 공간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한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더 나은 맛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곱스떡스>는 진정성 있는 음식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선도 높은 곱창을 직화로 구운 후에 떡볶이와 함께 서빙하여 진한 불향과 고소함을 배로 느낄 수 있으며 국물 떡볶이와 함께 오랜 시간 끓여도 곱이 빠지지 않아서 곱창, 막창, 대창의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자사만의 노하우로 보관한 떡은 쉽게 붇지 않고 쫄깃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소스 생산 라인을 갖추고 있어서 브랜드만의 국물과 소스맛을 지키고, 더욱 맛있는 메뉴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이 가능하다. <곱스떡스>는 2020년 12월 초 곱창·막창·대창 떡볶이와 3가지를 모두 맛볼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론칭했다. 

곱스떡스  ⓒ 사진 업체 제공
곱스떡스 ⓒ 사진 업체 제공

 

간편하고 맛있게
<곱스떡스>는 매장이 안정화되고 맛있는 떡볶이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밀키트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코로나19에도 많은 고객들이 <곱스떡스>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밀키트 제품으로는 직화·곱창·막창·대창·모둠 떡볶이 등 총 4종이며, 종류별로 순한맛, 오리지널맛, 매운맛 3가지 타입이 있다. 그중에서 3가지를 모두 맛볼 수 있는 모둠 떡볶이와 곱창 떡볶이가 가장 인기 있다. 
<곱스떡스> 밀키트로, 고객들은 집에서 번거롭게 곱창, 막창, 대창을 손질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맛집의 직화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소스가 들어있어 떡볶이의 기본기에 강하며 신선한 야채와 부재료가 풍부하여 고객 만족을 얻고 있다. 

밀키트로 인해 요리를 못해도 언제 어디서든 메뉴를 즐길 수 있고 식사, 간식, 초대용 음식은 물론 한국 음식이 그리운 유학생이 조리하기에도 편하며, 캠핑이나 여행에서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SNS에서는 <곱스떡스> 떡볶이 소스를 이용한 레시피가 공유되며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곱스떡스  ⓒ 사진 업체 제공
곱스떡스 ⓒ 사진 업체 제공

 

다양한 온라인 유통
20~40대 여성들이 주 고객층이며, 자사몰을 비롯한 종합몰, 신선식품 전용채널, 소셜 채널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곱스떡스>는 밀키트 시장에 진출하면서 다른 떡볶이 밀키트들과의 가격 경쟁 및 온라인 판매 채널 확장 부분 그리고 임팩트 있는 홍보 마케팅 방법에 대한 어려움을 알고 문제점을 보완하면서 차근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 

<곱스떡스>는 코로나19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가정간편식과 밀키트 시장이 확장되고 세분화될 것이라 본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가 프랜차이즈 사업 부분에 영향을 미쳤다. 2021년 프랜차이즈 사업 부분에서도 밀키트와 배달 등을 병행하면서 브랜드력을 다지고자 한다. 다양한 시도와 매력으로 고객들에게 <곱스떡스>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려서 폭넓은 고객들이 <곱스떡스>를 즐기기를 기대한다. 중장기적으로 고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 군을 갖춘 (주)우남에프앤씨로 거듭나고자 한다.

 

01. 가장 인기제품

모둠 떡볶이


02. 브랜드 경쟁력

곱창과 떡볶이가 조화로운 독특한 아이템이 자제 생산 라인과 연구를 통한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맛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폭넓은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갖추어 고객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내실을 다지며 성장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