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선당, 도시락 브랜드 론칭…농가 직배송 당일 식재료 사용
상태바
채선당, 도시락 브랜드 론칭…농가 직배송 당일 식재료 사용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10.2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호점 ‘상암DMC점’ 오픈
연내 20호점까지 오픈 계획

외식기업 ㈜채선당이 도시락 브랜드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채선당 연구개발팀에서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고 한다. 1호점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오픈했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 ‘상암DMC점’이다.

채선당에 따르면 <채선당 도시락&샐러드>의 가장 큰 경쟁력은 가성비다. ‘정식 도시락’ ‘한상차림 도시락’은 밥, 국, 샐러드를 포함하는데 금액은 타 브랜드 대비 저렴한 7,000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또, 본사 물류센터에서 전국 각지 농가에서 엄선된 식재료를 직거래로 배송 받아 당일 도시락 식재료로 사용한다.

채선당은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20호점까지 오픈한다는 계획을 잡고 있다.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외식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리라 기대감을 나타냈다.

채선당 관계자는 “국민에게 도시락이 건강한 외식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영양 만점의 도시락은 최고의 가성비와 품질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이어 “중소형 규모의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창업 아이템”이라고 덧붙였다.

채선당 도시락 브랜드 1호점, 상암DMC점
채선당 도시락 브랜드 1호점, 상암DMC점

<채선당 도시락&샐러드> 종류를 살펴보면 크게 4개 구성으로 나뉜다. ▲한상차림 5종 ▲정식도시락 7종 ▲간편도시락 6종 ▲건강식단 7종 등이다.

한상차림 도시락 5종은 밥, 국, 샐러드 외 6가지 반찬으로 구성됐다. 종류는 ▲직화한상 도시락 ▲고기한상 도시락 ▲실속한상 도시락 ▲푸짐한상 도시락 ▲별미한상 도시락 등이다.

정식 도시락 7종은 밥, 국, 샐러드 외 5가지 반찬으로 이뤄졌다. 종류는 ▲간장제육 도시락 ▲와규떡갈비 도시락 ▲고추장제육 도시락 ▲등심돈까스 도시락 ▲닭갈비 도시락 ▲소불고기 도시락 ▲오징어볶음 도시락 등이다.

간편도시락은 컵밥 형태다. 6종 종류를 살펴보면 ▲치킨마요덮밥 ▲토마토치킨덮밥 ▲토마토새우덮밥 ▲치즈김치볶음밥 ▲차돌깍두기볶음밥 ▲곤드레나물밥 등이다.

다이어트 건강식단으로 제격인 샐러드&포케 7종 ▲하와이안 연어포케 ▲스위트칠리 새우포케 ▲오리엔탈 불고기포케 ▲그릴드 치킨포케 ▲그린 샐러드 ▲단호박고구마 샐러드 ▲닭가슴살 샐러드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