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실시간 창업 상담…‘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
상태바
<커피베이> 실시간 창업 상담…‘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10.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베이>가 예비창업자를 위해 ‘제1회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

박람회는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주최하고 하이프랜차이즈, 한국컨테크가 주관하고 있다. 10월 12일에 시작해 11월 8일까지 이어간다.

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별로 장점과 경쟁력을 확인하고, 가맹본부와 실시간 상담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박람회에서 <커피베이>도 실시간 창업 상담에 나섰다. <커피베이>는 코로나19로 오프란인 창업 행사가 취소돼 정보를 얻을 곳이 마땅치 않은 예비창업자에게 이번 상담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2009년 12월 론칭한 <커피베이>는 현재 전국 약 600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가맹점과 본사는 하나다’라는 운영 원칙을 가지고 가맹점과의 상생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는데 힘쓰고 있다.

<커피베이>창업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에서 실시간 상담을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온라인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구성은 ▲하이프랜차이TV ▲창업정보관 ▲브랜드홍보관 ▲창업파트너홍보관 등 크게 4가지로 나뉜다.

하이프랜차이즈TV에서는 변호사, 노무사, 세무사, 가맹거래사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코로나19 이후의 창업시장 변화와 성공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또, 가맹사업법, 정보공개서 및 가맹계약서, 가맹사업 분쟁, 상권 및 입지분석, 임대차 계약서 작성 방법 등 실질적인 내용을 강의한다.

창업정보관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외식소비행동 변화와 프랜차이즈 브랜드 현황, 창업비용 등에 관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브랜드홍보관은 치킨, 한식, 분식 등 경쟁력을 갖춘 총 22개 브랜드 홍보 영상과 카탈로그가 보여진다. 아울러 실시간 창업상담도 가능하다.

창업파트너홍보관에서는 주방설비, 인테리어 등 창업 관련 총 16개 기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매 상담도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