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의 싱싱한 해산물 요리로 차별화 완성
상태바
연안의 싱싱한 해산물 요리로 차별화 완성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08.17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안식당>

꼬막비빔밥으로 유명한 <연안식당>은 누구나 추억할 수 있는 연안의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하는 해산물 요리전문점이다. 다양한 메뉴 구성과 제철 해산물 요리 개발을 통해 꾸준히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누구나 추억할 수 있는 해산물 요리
<연안식당>은 누구나 추억할 수 있는 연안의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제공한다는 콘셉트의 해산물 요리전문점이다. 일반적인 회요리나 해산물 기반의 해물탕 및 찜 전문점이 아닌, 꼬막이나 각종 해산물 무침, 숙회, 연포탕 등의 메뉴를 메인으로 하고 있다.

<연안식당>의 이범택 대표는 “바다는 참 많은 것을 담고 있는데 해산물은 그 바다가 품은 유산 중에서도 가장 많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그 바닷가 옆길 여느 식당에서 맛 보았던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추억하며 연안의 싱싱한 맛을 제공하는 해산물 요리 전문점 <연안식당>의 문을 열게 되었다”고 말했다.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그 맛을 선보이기 위해 <연안식당>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문을 열고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제철 해산물 요리 꾸준히 출시
<연안식당>은 신선한 맛과 함께 깔끔한 메뉴 구성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연안식당>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메뉴는 꼬막비빔밥이다. 꼬막비빔밥은 <연안식당>을 상징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벌교 꼬막과 자체 개발한 참기름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환상적인 맛을 구현하고 있다.

계절적 요인을 겨냥한 다채로운 제철 해산물 신메뉴 출시도 꾸준하다. 최근 6월 시즌 메뉴로 출시한 자연 그대로를 담은 제철 향토 메뉴인 강원도 영월 올갱이 해장국과 하동 재첩 된장비빔밥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대표는 “각 지역의 특색과 자연의 맛이 잘 어우러진 특징을 보유한 메뉴로 <연안식당>을 찾는 분들이 꼭 드셔보셨으면 하는 메뉴”라고 설명했다.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동반자로서의 수평 구조로 상생 발전
<연안식당>은 보다 싱싱하고 신선한 메뉴 개발과 조리를 위해 본부와 전국 가맹점이 합심하고 있다. <연안식당>의 모태인 ㈜디딤의 운영 철학 중 하나는 ‘상생 발전’이다.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투명한 거래 풍토 조성에 앞장서며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자는 것이다.

이 대표는 “수직 구조가 아닌 동반자로서의 수평 구조가 <연안식당>만의 상생 비전”이라며 “메뉴의 다양성, 인테리어 및 분위기 등의 특성에 더해 전략적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출 상승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에게 환원한다는 마인드로 각종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SNS 연계, 무료 쿠폰 서비스 제공 등 본부 차원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 호감도를 높이고 있는 것도 그 일환이다.

<연안식당>의 목표는 장기적이다. 매년 계획을 세우고 목표에 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부와 가맹점이 하루하루에 충실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 하는 것이 가장 의미 있는 일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당장의 숫자에 연연하기보다 현재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과 향후 비전을 가지고 꾸준히 <연안식당> 가족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연안식당> 경쟁력3

  해산물 전문점
일반적인 회요리 전문점이나 해산물을 기반으로 한 해물탕 및 찜 전문점은 어디서나 찾아 볼 수 있지만, 꼬막이나 각종 해산물 무침, 숙회, 연포탕 등을 메인으로 하는 해산물 전문점은 흔하지 않다.

  특색 있는 맛
한 번 방문해서 음식의 맛을 본 사람들은 누구나 단골 고객으로 이어질 만큼 특색 있는 메뉴의 구성과 신선한 맛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  자체 이벤트 시행
시기적인 어려움으로 이벤트 등의 행사를 미루는 브랜드가 많은데 <연안식당>은 고객에게 환원한다는 생각으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폭넓은 이벤트를 꾸준히 실시 중이다.

 

WHY
 왜 <연안식당>을 창업해야 할까?

길거리를 지나다니면서 혹은 버스나 차량을 타고 다니다보면 곳곳에서 <연안식당> 점포를 확인할 수 있다. 폐업이 난무하는 시대에 전국 주요 지역 곳곳에 많은 점포 숫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 <연안식당>이 왜 경쟁력이 강한 브랜드인지 입증된다고 생각한다. 불확실한 시대 성공 확률을 높이는 외식 창업의 기회를 원한다면 <연안식당>과의 창업 상담을 추천한다.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연안식당 ⓒ 사진 업체제공

 

BEST MENU
인기메뉴 베스트
 
  꼬막비빔밥

소비자들이 <연안식당>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메뉴로 브랜드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벌교 꼬막과 자체 개발한 참기름이 적절한 조화를 이뤄 환상의 맛을 구현한다.

  매운낙지비빔밥
신선하고 부드러운 낙지에 매콤한 소스가 더해져 입맛을 자극하는 <연안식당>의 스테디셀러. 통통한 낙지를 밥과 슥슥 비벼 먹으면 침샘을 자극하는 맛깔나는 맛이 완성된다.

  영월 올갱이 해장국 & 하동 재첩 된장비빔밥
6월 시즌 메뉴로 자연 그대로를 담은 제철 향토 메뉴인 강원도 영월 올갱이 해장국과 하동 재첩 된장비빔밥. 지역 특색과 자연의 맛이 잘 어우러져 출시 직후부터 사랑받고 있는 인기 메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