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작떡볶이치킨>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5% 인증
상태바
<걸작떡볶이치킨>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5% 인증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0.06.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볶이와 치킨 콜라보 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이 ‘2020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

걸작떡볶이치킨 정지상 이사가 인증서를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현석 팀장
걸작떡볶이치킨 정지상 이사가 인증서를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현석 팀장

 

(사)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에서 주최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국내 6,807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장성, 안정성, 생산성, 노하우집약도, 가맹점 수익성 등을 기반으로 가맹본부의 법 위반이나 기업의 사회적 유용도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심사의 객관성과 공정성 높였다. 
 

<걸작떡볶이치킨>은 이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과학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5%’ 브랜드에 당당히 선정됐다.

자극적인 맛보다 기본에 충실한 맛에 집중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걸작떡볶이치킨은 올해 출범 7년차를 맞이함과 동시에 사례없는 외부영향인 코로나19 사태를 접했지만,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24억 2020 가맹점 상생방안’을 선포하고 전 가맹점에 손소독제와 마스크는 기본으로 쇼핑백 무상지원, 재료비 지원 등을 하며 위기관리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 받았다.

한편, <걸작떡볶이치킨>은 브랜드 초기부터 가맹점에서 안정성을 확보해 주기 위해 소스제조공장을 설립하고, 물류센터를 구축하는 등 외형보다는 내부 시스템 구축에 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