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음료와 디저트를 한 손에
상태바
원하는 음료와 디저트를 한 손에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04.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나를 위한 소비 ‘바이포미’ : <텀브커피>

<텀브커피>는 텀브컵이라는 아이템을 통해 한 번에 음료와 디저트를 골라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음료와 디저트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 구성할 수 있어 개성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텀브커피 ⓒ 사진 업체제공
텀브커피 ⓒ 사진 업체제공

 

가성비에 고객 취향을 더하다
<텀브커피>는 가성비의 차별화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탄생했다. 한창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가 생겨나던 시절 <텀브커피>는 고민에 빠졌다. 단지 저렴하기만 한 커피가 아닌 다른 브랜드에는 없는 특별함을 만들어야 했기 때문이다. 수많은 고민과 시도 끝에 탄생한 것이 한 손에 음료와 디저트를 골라 먹을 수 있게 한 ‘텀브컵’이다.

<텀브커피>는 합리적인 가격에 음료와 디저트를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는 면에서 개성을 중요시하는 대학생들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바쁜 직장인들의 호응을 얻기 시작했다. 대학가와 오피스 상권에서 시작된 <텀브커피>는 상권 및 지역 특성에 따라 테이크아웃 점포, 프리미엄 점포 등 각기 다른 콘셉트로 운영되며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2016년 1호점 합정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0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텀브커피> 프랜차이즈사업부 김종한 본부장은 “최근 100호점 계약을 완료해 개점을 확정했으며 앞으로 직영 및 가맹점을 포함해 총 50여개 지점을 추가로 개점할 계획”이라며 “고객층, 상권, 콘셉트 등 시스템의 표준화를 위해 직영 점포 운영을 확대할 계획도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텀브커피 ⓒ 사진 업체제공
텀브커피 ⓒ 사진 업체제공

특허 받은 이색 아이템 ‘텀브컵’
<텀브커피>가 타 브랜드와 차별화돼 경쟁력을 갖는 가장 큰 포인트는 업계 최초로 개발해 특허 받은 전용컵 ‘텀브컵’에 있다. 음료컵 뚜껑 위에 디저트를 올려 함께 제공하는 텀브컵은 음료 한 잔 가격에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한 획기적인 아이템이다. 고객은 텀브컵을 통해 원하는 음료와 디저트를 직접 골라서 구성할 수 있다. 그 만큼 <텀브커피>에는 수많은 커스터마이징 메뉴들이 있다.

가장 인기있는 커스터마이징 메뉴는 젤라리카노, 아이리카노, 치즈리카노 세 가지 메뉴다. 김종한 본부장은 “한 번에 두 가지를 즐길 수 있다는 편의성과 원하는 대로 메뉴를 구성할 수 있다는 특별함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점포를 운영하는 점주들에게는 실용적이면서도 이색적인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안정적인 매출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고객 만족도를 더 높이기 위해 텀브컵을 리뉴얼하고 디저트 컵과 메뉴에 대한 특허 등록도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가맹점과 소통으로 마케팅 지원
현재 <텀브커피>는 가맹점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본부의 커피트럭을 활용해 지역 홍보를 진행하는가 하면 <텀브커피> 모델들과 함께 이벤트 및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김종한 본부장은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본부와 가맹점 간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라며 “<텀브커피>는 고객 접점 현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가맹점을 위한 CS센터를 운영,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등 가맹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텀브커피>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은 가맹점주에게는 안정화된 매뉴얼을, 고객에게는 질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 본부장은 “<텀브커피>는 올해 상반기 브랜드 홍보 영상을 제작해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브랜드 각인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2020년 더욱 다양한 곳에서 <텀브커피>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텀브커피 ⓒ 사진 업체제공
텀브커피 ⓒ 사진 업체제공

 


KEYWORD

<텀브커피> 경쟁력

  특허 받은 텀브컵
컵 위에 디저트를 함께 제공하는 독보적인 아이템 ‘텀브컵’을 개발해 한 손에 고객이 원하는대로 음료와 디저트를 구성해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  가성비
음료 한 잔의 가격대로 높은 퀄리티의 음료와 디저트 두 가지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가성비를 충족시킴으로써 깐깐한 소비자들의 똑똑한 선택을 받고 있다.

  가심비
꼼꼼한 원두선별, 사계절 꾸준한 품질 관리, 핵심 노하우가 담긴 로스팅 기술,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 출시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WHY

텀브커피 ⓒ 사진 업체제공
텀브커피 ⓒ 사진 업체제공

왜 <텀브커피>를 창업해야 할까?

고객의 기본 선호도를 바탕으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를 만들어내는 것이 <텀브커피>의 지속적인 과제이다.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 맛, 가격, 인테리어 등 다양한 측면에서 꾸준히 발전해나가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자가 더 안정적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창업 비용을 제안하며,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1:1 밀착 점포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는 등 본부와 가맹점 간 상생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인기메뉴 베스트3

 젤라리카노 | 아메리카노+젤라또
이탈리아 아이스크림 제조사 빅3 중 하나인 MEC3의 쫀득하고 깔끔한 맛의 젤라또와 고소한 아메리카노가 함께 구성된 젤라리카노는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쳐 메뉴 중 하나이다.

 아이리카노 | 아메리카노+소프트아이스크림
아메리카노와 함께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소프트아이스크림이 제공되는 메뉴다. 부드럽고 진한 우유 맛의 소프트아이스크림과 쌉쌀한 아메리카노의 찰떡궁합.

  치즈리카노 | 아메리카노+치즈케이크
디저트 종류 중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가 좋은 치즈케이크가 올라간다. 치즈케이크의 풍부한 치즈 향은 커피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