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브커피>는 텀브컵이라는 아이템을 통해 한 번에 음료와 디저트를 골라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음료와 디저트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 구성할 수 있어 개성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가성비에 고객 취향을 더하다
<텀브커피>는 가성비의 차별화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탄생했다. 한창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가 생겨나던 시절 <텀브커피>는 고민에 빠졌다. 단지 저렴하기만 한 커피가 아닌 다른 브랜드에는 없는 특별함을 만들어야 했기 때문이다. 수많은 고민과 시도 끝에 탄생한 것이 한 손에 음료와 디저트를 골라 먹을 수 있게 한 ‘텀브컵’이다.
<텀브커피>는 합리적인 가격에 음료와 디저트를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는 면에서 개성을 중요시하는 대학생들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바쁜 직장인들의 호응을 얻기 시작했다. 대학가와 오피스 상권에서 시작된 <텀브커피>는 상권 및 지역 특성에 따라 테이크아웃 점포, 프리미엄 점포 등 각기 다른 콘셉트로 운영되며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2016년 1호점 합정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0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텀브커피> 프랜차이즈사업부 김종한 본부장은 “최근 100호점 계약을 완료해 개점을 확정했으며 앞으로 직영 및 가맹점을 포함해 총 50여개 지점을 추가로 개점할 계획”이라며 “고객층, 상권, 콘셉트 등 시스템의 표준화를 위해 직영 점포 운영을 확대할 계획도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허 받은 이색 아이템 ‘텀브컵’
<텀브커피>가 타 브랜드와 차별화돼 경쟁력을 갖는 가장 큰 포인트는 업계 최초로 개발해 특허 받은 전용컵 ‘텀브컵’에 있다. 음료컵 뚜껑 위에 디저트를 올려 함께 제공하는 텀브컵은 음료 한 잔 가격에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한 획기적인 아이템이다. 고객은 텀브컵을 통해 원하는 음료와 디저트를 직접 골라서 구성할 수 있다. 그 만큼 <텀브커피>에는 수많은 커스터마이징 메뉴들이 있다.
가장 인기있는 커스터마이징 메뉴는 젤라리카노, 아이리카노, 치즈리카노 세 가지 메뉴다. 김종한 본부장은 “한 번에 두 가지를 즐길 수 있다는 편의성과 원하는 대로 메뉴를 구성할 수 있다는 특별함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점포를 운영하는 점주들에게는 실용적이면서도 이색적인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안정적인 매출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고객 만족도를 더 높이기 위해 텀브컵을 리뉴얼하고 디저트 컵과 메뉴에 대한 특허 등록도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가맹점과 소통으로 마케팅 지원
현재 <텀브커피>는 가맹점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본부의 커피트럭을 활용해 지역 홍보를 진행하는가 하면 <텀브커피> 모델들과 함께 이벤트 및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김종한 본부장은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본부와 가맹점 간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라며 “<텀브커피>는 고객 접점 현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가맹점을 위한 CS센터를 운영,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등 가맹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텀브커피>의 가맹점에 대한 지원은 가맹점주에게는 안정화된 매뉴얼을, 고객에게는 질 높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 본부장은 “<텀브커피>는 올해 상반기 브랜드 홍보 영상을 제작해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브랜드 각인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2020년 더욱 다양한 곳에서 <텀브커피>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EYWORD
<텀브커피> 경쟁력
특허 받은 텀브컵
컵 위에 디저트를 함께 제공하는 독보적인 아이템 ‘텀브컵’을 개발해 한 손에 고객이 원하는대로 음료와 디저트를 구성해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가성비
음료 한 잔의 가격대로 높은 퀄리티의 음료와 디저트 두 가지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가성비를 충족시킴으로써 깐깐한 소비자들의 똑똑한 선택을 받고 있다.
가심비
꼼꼼한 원두선별, 사계절 꾸준한 품질 관리, 핵심 노하우가 담긴 로스팅 기술,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 출시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WHY
왜 <텀브커피>를 창업해야 할까?
고객의 기본 선호도를 바탕으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메뉴를 만들어내는 것이 <텀브커피>의 지속적인 과제이다.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 맛, 가격, 인테리어 등 다양한 측면에서 꾸준히 발전해나가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자가 더 안정적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창업 비용을 제안하며,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도록 1:1 밀착 점포관리 시스템을 지원하는 등 본부와 가맹점 간 상생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인기메뉴 베스트3
젤라리카노 | 아메리카노+젤라또
이탈리아 아이스크림 제조사 빅3 중 하나인 MEC3의 쫀득하고 깔끔한 맛의 젤라또와 고소한 아메리카노가 함께 구성된 젤라리카노는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쳐 메뉴 중 하나이다.
아이리카노 | 아메리카노+소프트아이스크림
아메리카노와 함께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소프트아이스크림이 제공되는 메뉴다. 부드럽고 진한 우유 맛의 소프트아이스크림과 쌉쌀한 아메리카노의 찰떡궁합.
치즈리카노 | 아메리카노+치즈케이크
디저트 종류 중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가 좋은 치즈케이크가 올라간다. 치즈케이크의 풍부한 치즈 향은 커피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