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업계, 인천아시안게임 특수 마케팅 뜨겁다
상태바
프랜차이즈업계, 인천아시안게임 특수 마케팅 뜨겁다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09.1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이용 이벤트 많아…할인과 경품 증정 등으로 메뉴 홍보

할인부터 경품 증정까지.아시아인의 스포츠 대축제 ‘인천아시안게임’을 맞이하여 프랜차이즈업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응원버켓 이벤트 Ⓒ 제공

먼저 <KFC>는 우리나라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며 10월 5일까지 ‘응원버켓’을 37% 할인된 1만3천원에 제공한다.

‘응원버켓’은 치킨 한 마리(핫크리스피치킨 6조각+세번 보이는 갈릭치킨 3조각)를 한 통에 먹기 좋게 담아 경기를 관람하며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KFC> 마케팅 담당자는 “스포츠 경기 응원에 빠질 수 없는 치킨 메뉴를 실속 있는 구성으로 선보인다”고 설명헀다.

<도미노피자>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도미노 모바일 메달 리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경품 증정 프로모션으로 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도미노피자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도미노피자>는 해당 기간 구매 고객 중 구매횟수와 결제금액을 곱하여 순위를 집계하고 국가 대표팀이 최종 획득한 메달 수만큼 당첨 인원을 선정해 도미노피자 가을신제품 기프티콘, 온라인 이용 금액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 <꼬지마루>의 메뉴제안 Ⓒ<꼬지마루> 제공

수작 꼬치구이 전문점 <꼬지마루>도 인천아시안게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 9가지를 제안하며, 이번 특수 마케팅 경쟁에 뛰어들었다.

<꼬지마루는> 다이나믹한 경기를 보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면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소고기모듬 꼬치, 돈닭미니꼬치, 오리꼬치 구이, 삼겹고추말이 꼬치, 코코넛치킨, 민물새우깡, 고구마튀김, 포테이토 킹 등의 메뉴를 제안했다.

▲ BBQ치맥 페스티벌 ⒸBBQ 제공

<BBQ>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으랏차차! 대한민국! BBQ 치맥 페스티벌’ 등 다양한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 BBQ 치킨 e-쿠폰과 영화예매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BBQ>는 ‘으랏차차! 대한민국! BBQ 치맥 페스티벌’을 기획, 대회 기간 동안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맥주와 어울리는 총 16가지의 치킨 메뉴를 매일 업데이트 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BBQ>의 16가지 추천 메뉴 게시글에 댓글로 <BBQ>의 치킨 메뉴와 어울리는 맥주를 추천하거나 대한민국 대표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BBQ>는 매일 9명의 당첨자를 추첨해 BBQ의 인기메뉴인 빠리치킨(3마리)과 자메이카통다리구이(3마리) e-쿠폰과 영화예매권(3명, 1인2매)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BBQ>는 19일부터 금, 은, 동 메달 개수 맞추기 이벤트를 실시, BBQ 페이스북 댓글을 통해 대한민국 선수단의 메달 수를 정확히 예측한 고객들 중 20명을 추첨해 빠리치킨, 자메이카통다리구이 e-쿠폰과 영화예매권(1인2매)을 증정한다.

순대국 전문 프랜차이즈 <계경순대국>에서는 <계경순대국> 왕십리점에 대회기간동안 아시안 게임 티켓을 소지하고 오는 고객들에게 순대국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 <아모제푸드>페이스북 오픈 이벤트 Ⓒ<아모제푸드> 제공

<아모제푸드>는 인천아시안게임을 국민 모두가 함께 응원하자는 취지에서 ‘2014년 아시안게임! 아모제푸드와 응원하자!’ 이벤트를 오는 10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아모제푸드 페이스북을 방문해 ‘좋아요’를 클릭하고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후, 아모제푸드와 인천아시안게임 응원을 위해 ‘아’로 시작하는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비츠바이 닥터드레 이어폰’, ‘데일리보틀’, ‘아모제푸드 1만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당첨여부는 10월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아모제푸드>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공식 케이터링 업체로써 공식 페이스북에 경기 일정, 선수촌 식당 모습 등을 소개하며 아시아경기대회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모제푸드>는 대회기간 동안 1만 3천여명의 선수 및 임원 식사와 서양식, 한식, 중식, 일식, 태국식, 베트남식, 인도식, 이슬람식 등 437여종의 다양한 음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