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_여름보양식 전문점 열전② <송담추어탕>
상태바
Theme_여름보양식 전문점 열전② <송담추어탕>
  • 엄현석 기자
  • 승인 2014.08.1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담추어탕> ⓒ사진 박세웅 팀장

365일 사랑받는 국민보양식 (주)송담 <송담추어탕>
진한 추어국물 속에 산초와 들깨를 넣는다. 쫀득한 소면을 풀어 후루룩 마시고난 뒤 꾹꾹 눌러 담은 밥을 말아 한 뚝배기 뚝딱 해치우고 나면 이마에 땀이 맺힌다. 미꾸라지는 곱게 갈려도 좋고, 통째 담겨있어도 좋다. 그렇다.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로 추어탕만한 게 없다. <송담추어탕>의 인기비결은 거기에 있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맛볼 수 있다는 것.

흔들림 없이 지켜낸 기본과 전통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기본에 충실하는 <송담추어탕>, 그리고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실천을 경영철학으로 지니고 있는 박민철 대표. 그가 <송담추어탕>의 첫 문을 연 것은 지난 2003년이다. 젊은 시절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자신만의 사업을 늘 꿈꿔왔던 그는, 퇴사 이후 본격적으로 우리의 고유음식에 대한 연구에 몰두했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음식에 대한 견문을 넓히다 내린 결론은 바로 추어탕이었다.
“미꾸라지는 사회적·환경적 변화에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고,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건강식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아이템이라 판단했습니다.” 사업 초반의 우여곡절을 겪기도 한 박 대표는 흔들림 없이 철저한 재료관리와 고객서비스, 전통적 방식의 조리과정을 고집했다. 그 결과, 매장은 문전성시를 이루게 되었고 하루에 20~30명의 손님이 추어탕 맛의 비결을 물어오기도 했다. 그렇게 인정받은 추어탕을 보다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 추어탕, 추어돈가스, 추어깐풍기 ⓒ사진 박세웅 팀장

남녀노소 줄 잇는 인기비결, 깐깐한 재료선별
<송담추어탕>은 현재 전국적으로 약 90여개의 가맹점이 있다. 주로 주거지역과 인접한 상업지역, 중심상업지역 반경 5km 이내 지역을 주력 상권으로 진출해 있다. 40~70대까지의 중장년층이 주 고객을 이루고 있고, 최근 높아진 웰빙에 대한 관심과 함께 젊은층의 발걸음도 잦아지고 있다.
<송담추어탕>의 강점은 질 좋은 원재료와 일정한 맛의 유지에 있다. 거기에 기본재료인 미꾸라지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개발이 눈에 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추어돈가스와 추어순대, 추어깐풍기 등은 추어탕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사이드 메뉴다. 레토르트 포장제품을 지양하고 손수 가마솥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끓이는 전통방식을 고수한다는 점에서 10년이 넘은 추어탕 전문점으로써의 자존심이 느껴진다. 또한 본사물류관리팀에서 현장실사를 통해 안전한 식재료만 엄선하고 있으며, 박 대표가 직접 현장에 참석해 꼼꼼하게 재료를 선별하고 있다.

더불어 사는 사회 꿈꾸는 착한추어탕 
<송담추어탕>은 지역사회에 좋은 일을 하는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독거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은 물론, 매장을 찾는 어르신들에겐 추어탕 가격을 할인해주기도 한다. <송담추어탕>은 언제나 예비점주들의 방문을 환영한다. 본사와의 충분한 합의를 거쳐 예비점주들의 여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오픈에서부터 점포경영, 직원관리 및 리스크 관리까지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운영되고 있다. <송담추어탕>은 가맹점주들에게 제공되는 혜택도 다양하다. 오픈바이저의 무상근무지원이나 행사물품 및 원재료 무상지원, 분기별 프로모션을 진행해 우수점포시상이 이뤄지고 있다. 가맹점의 매출증대를 위해 언제나 준비가 돼있는 본사의 꼼꼼함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박민철 대표는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말을 항상 직원들에게 강조한다. 힘든 여건 속에서도 처음 추어탕을 끓여냈던 그때의 마음가짐으로 정진하다보면 언젠가 빛 좋은 날이 올 것이라는 믿음에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외식산업 속 <송담추어탕>은 진정한 먹거리를 생각한다. 어려운 시절 어머니가 차려줬던 소박한 밥상처럼 인간미 넘치는 음식을 고객에게 대접하고자 한다. 대한민국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는 착한 보양식 추어탕. 그 특유의 든든함을 <송담추어탕>에서 한번 느껴보시길.

▲ 추어탕 ⓒ사진 박세웅 팀장

추어탕의 효능
추어탕은 양질의 단백질과 고단백 칼슘, 탄수화물, 필수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및 각종 무기질(미네랄)이 풍부한 강장 식품이다. 본초강목에는 ‘속을 덥히고 원기를 돋우며 술을 제거하고 정력을 보하며 발기불능에 효과가 있다’고 소개되어있다. 갈증해소 및 피로회복은 물론 이뇨, 해독작용이 우수하고, 간 기능 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웰빙식품이다.

성공 Point
1.  현대화된 방식은 거부한다. 굳건히 지켜 온 전통방식으로 365일 탕 제조
2. 냉동 미꾸라지는 가라. 살아있는 싱싱한 미꾸라지만 사용
3. 청정지역 무주에서 매주 배송되는 싱싱한 야채와 부재료만 사용

(주)송담
전화  1666-6285 / 080-292-7888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255 (구운동 476-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