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브랜드 > 신규 FC브랜드
따뜻한 수프를 만들다<따숩>
조수연 기자  |  fcmedianews@fcmededi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13  08:12: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따숩>은 사이드 메뉴인 수프를 메인으로 앞세워 론칭한 브랜드이다. 창업 비용에 대한 점주들의 부담을 줄이고 고객들에게는 푸짐한 음식을 판매하면서 <따숩>이 점주와 고객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들기를 기대한다.  

   
▲ <따숩>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수프와 함박 스테이크, 파스타 등을 판매하는 <따숩>은 2017년 2월에 론칭한 브랜드이다. 이정음 대표는 소자본  창업을 위주로 가성비와 트렌드를 생각하고 경쟁 업체가 없는 아이템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한국경제개발원이 주최하는 ‘착한 프랜차이즈 프로젝트’에 신청한 결과, 선정되어 지원과 관리를 받았다. 

경양식에서 식전에 가볍게 나오는 음식인 수프를 퀄리티 있게 만들어 판매하고자 따뜻한 수프라는 뜻으로 브랜드 네이밍을 했으며 함박 스테이크 또한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 아직 수프 전문점은 없어요. 수프는 트렌드에 맞는 음식 재료로 만들 수 있어서 종류가 많아집니다. 계절 메뉴를 만들 수도 있고요. 그런 것이 수프의 매력입니다.” 퓨전 레스토랑에서 일했던 이 대표는 요리를 좋아하여 수프 개발을 해왔으며, 현재는 협력업체와 함께 메뉴를 연구하고 있다.

   
▲ <따숩>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현재 <따숩>은 딜리버리 형 점포 오픈에 주력하는 중이다. 인건비와 재료비가 상승하는 상황에 맞추어 새로 오픈하는 점포는 포장 위주로 구성하여 적은 인력으로도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임대료와 권리금이 높지 않은 상권에서 점포를 오픈하여 점주들의 창업 비용을 줄이도록 한다. <따숩>은 고객을 대응하는 운영 노하우와 가성비 좋은 음식에 핵심을 둔다. 

점포의 인테리어는 초록색과 베이지색으로 부담 없고 따뜻한 분위기를 내도록 했고 합리적인 자재를 사용하면서 색감으로 승부를 보고자 했다. “반조리 제품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전문 요리사가 아니어도 충분히 운영이 가능하며 물류비가 저렴한 편입니다.” HACCP 인증을 받은 수프는 아이를 둔 주부 고객들에게 입소문이 났으며 가성비 좋은 메뉴는 직장인, 학생 고객들에게 인기다.  

 

   
▲ <따숩>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따숩>은 낮은 업무 난이도 설계와 무인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점주의 운영을 돕는다. “본사 자체 인테리어 집기 제작이 가능하여 홀, 배달, 포장 등 입지요건에 맞는 점포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3일의 교육 기간 동안 레시피 교육과 함께 고객 응대와 매출 상승에 대한 코치가 이루어진다. 점포 오픈 후 3일 동안 본사의 직원이 상주하면서 초기의 운영을 도우며, 그 후에도 주 1회 연락과 월 3회 현장 방문을 하면서 가맹점을 관리하고 있다. “요리 일을 안 해보신 분도 손쉽게 배울 수 있어요. 업무 난이도가 낮아 하루만 교육을 받아도 레시피 교육이 가능해요. 운영 노하우 교육에 집중을 합니다.”

<따숩>은 점주의 수익을 우선으로 브랜드를 이끌어 가고자 한다. “점주님들이 창업 선정 시 꼼꼼하게 창업비를 확인하시고, 길게 보시면서 창업 후 이윤 창출 구조를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 <따숩>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이 대표는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장점으로 내세우면서 브랜드를 가동하고자 한다. 또한 <따숩>은 음식과 점포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취합하여 브랜드를 리뉴얼 하고 있다. 

현재 10개 점포를 운영 중인 <따숩>은 내년에 수도권을 중심으로 3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한다. 본사의 시스템 정비와 기반을 구축하면서 가맹본부 운영 매뉴얼과 가맹점 운영 매뉴얼을 확립하고자 한다. 2021년에는 100호점 오픈을 기대하면서 물류센터를 성장시키고 마케팅을 활발하게 할 계획이다. 

이후에도 가맹점을 확장하면서 가맹점주 및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공익사업을 지원하는 것이 꿈이다. “<따숩>은 롱런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리스크가 적은 가격대로 예비창업자들의 맞춤형 브랜드가 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안정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Check Point
독특한 아이템과 가성비 낮은 메뉴로 고객을 확보한다.

 

   
▲ <따숩> 이정음-대표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33㎡(10평) 기준)
내부인테리어                        1,900
외부간판                                 350
주방 및 홀 집기                     1,300
카페 집기                  600(선택사항)
홍보판촉                                 180
물류보증금           (계약종료시 환불)
총계(VAT 별도)           3,730~4,330

* 가맹비, 교육비 무료

문의 : 1899-8566, http://ddasoup.co.kr
본사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620, 3층

조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공지사항
프랜차이즈TV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성북구 성북동 184-5 (성북로 6길 26) 신우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35-7101~3  |  팩스 : 02)2235-7107
상호: 주식회사 창업미디어그룹  |  제호 : 창업&프랜차이즈  |  대표이사 겸 발행인·편집인: 이덕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덕철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065  |  등록일자(발행일자): 2014.03.25
Copyright © 2011-2020 창업&프랜차이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