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나무> 장수 프랜차이즈의 관리력을 엿보다
상태바
<국수나무> 장수 프랜차이즈의 관리력을 엿보다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11.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브릿지협동조합 <국수나무>는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로 꼽힌다.

‘10년 가는 브랜드는 없다. 다만 10년 가는 관리력이 있을 뿐이다’라는 방침으로,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관리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정면으로 대응하고 있다.

<사진: 국수나무 외관 전경>

<국수나무>는 나트륨을 최소화하고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 시장을 개척해 건강한 분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하는 애프터 쿡 서비스가 특징이다.

외식 창업은 ‘오픈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오랫동안 운영 할 수 있을 것인가?’가 핵심이다.

<국수나무>는 가맹점이 일단 오픈하면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도록 초기부터 집중 관리를 하고, 안정권에 들어서도 지속적인 보충 교육을 하고 있다.

<국수나무>는 2006년 런칭 이후, 현재 약 54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지난 2010년부터 가맹점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상생을 목적으로 매년 상·하반기 연 2회 점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수나무>는 전국 가맹점주들의 높은 참여와 편의성을 고려해 수도권, 중부지역, 영남지역, 호남지역 등 각 지역을 나눠 점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국수나무>는 장수브랜드에 대한 노하우를 12월 11일 본사에서 진행하는 창업설명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