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필리핀 마스터프랜차이즈 체결…동남아 시장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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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필리핀 마스터프랜차이즈 체결…동남아 시장 공략 박차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09.02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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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년 간 필리핀 전역 마스터프랜차이즈 권한 부여

버거 & 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동남아 시장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맘스터치>는 지난 30일 필리핀 현지 법인인 맘스터치 필리핀(MOM’S TOUCH PHILIPPINES., INC. 대표이사 Lucio K. Tan Jr)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1호점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 맘스터치가 지난 30일 필리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동남아시아 최대 외식시장인 필리핀에 투자 부담 없이 진출해 이 지역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으며, 향후 더 다양한 동남아 국가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맘스터치> 필리핀 법인에 10년간 필리핀 전역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권한을 부여하고 브랜드 사용에 대한 수수료 100만 달러(USD)와 매출액의 일정 비율을 로열티로 받는다.

<맘스터치> 필리핀 법인은 맘스터치 현지 사업 전개에만 500만 달러(USD)를 투자하는 조건이다.

1억 명이 넘는 인구를 가진 필리핀은 비교적 안정된 내수시장 덕에 동남아시아의 다른 국가보다 높은 경제 안정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필리핀 현지인들의 외식 선호도가 높앞 최근 3년 연평균 8%의 성장률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K-POP 등 현지의 한류 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k-푸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등 대외적인 환경도 <맘스터치>의 필리핀 시장 진출에 성공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최고의 맛으로 필리핀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계약을 토대로 아시아 전역에 한국의 토종 브랜드 맘스터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맘스터치 필리핀 법인의 CEO 이자 LT그룹 부회장인 필리핀 기업가 루시오 탄 주니어(Lucio K. Tan Jr)는 “한국 내에서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맘스터치의 저력을 신뢰하게 되면서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맘스터치가 필리핀에서도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 30일 싱가포르 동부의 파야 레바르(Paya Lebar)에 1호점을 오픈한 <맘스터치>는 베트남, 대만, 싱가포르 총 3개 동남아 국가에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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