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5주년 기념 무료 아이스 커피!
상태바
스타벅스 15주년 기념 무료 아이스 커피!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4.07.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1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며칠 전에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22000원 상당의 에코백을 증정해 많은 스타벅스 마니아들을 설레게 하더니 오늘은 오후 3시부터 제공되는 무료 아이스 커피로 많은 사람들을 스타벅스 앞으로 모이게 했다.

창업&프랜차이즈 본사 근처에 있는 한성대입구 <스타벅스> 역시 3시가 되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다. 다행히 그 자리에서 원두를 내려서 주는 것은 아니라 줄은 빨리 줄어들고 있었다. 3시 5분쯤 도착해 25분쯤 받았으니 이 정도면 괜찮다고 스스로 위안도 할 수 있었다.

▲ ⓒ 사진 조주연 기자
▲ ⓒ 사진 조주연 기자

직영점으로만 운영되는 한국 <스타벅스>는 프랜차이즈 업계에도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시장성을 충분히 검토해 점포를 내기 때문에 종로나 강남같은 번화가는 5분 거리마다 하나씩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이런 지역의 경우 주말에 가면 그 모든 <스타벅스>가 꽉 차 있는 기현상을 볼 수도 있다). 각 매장을 오픈할 때는 소정 금액을 기부하면 머그잔을 주는 이벤트도 있어 오픈 이벤트를 따로 하지 않아도 입소문이 절로 난다. 매장 역시 직영점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점포 관리가 확실하고, 직원들 역시 교육을 제대로 받기 때문에 서비스나 메뉴 관리에도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다.

직영점과 가맹점은 운영 주체가 다른 만큼 모든 면에서 조금씩 다를 수밖에 없다. 직영점의 장점과 가맹점의 장점을 모두 살릴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을 수는 없을 것이다. 효율적인 운영을 하고 고객의 마음을 이끌 수 있는 영업 노하우를 발휘하면서 프랜차이즈의 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키고 싶다는 것은 모든 프랜차이즈 종사자들의 꿈이자 목표이지 않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