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안심예약제' 가시적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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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안심예약제' 가시적 성과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8.03.30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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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EL 여기어때>가 혁신 프로젝트 일환으로 도입한 ‘안심예약제’가 시행 한 달여가 지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업계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안심예약제는 숙소 사정으로 일방적인 예약 취소가 발생할 경우, <HOTEL 여기어때>가 대안 객실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도다.

최근 이 회사에 따르면 <HOTEL 여기어때>는 안심예약제 운영을 전담하는 전문 상담원 그룹을 배치했다. 상담원들은 제휴사 측에서 예약 취소를 알려오면 그 즉시 인근에서 더 나은 객실을 알아본 뒤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최대한 빠르게 대안 숙소 및 객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기존 숙소보다 업그레이드된 대안 객실을 제공하며 추가 비용 발생시에는 <HOTEL 여기어때>가 부담한다. 당일 예약, 미리 예약과 더불어 숙소와 결제금액에 상관없이 일방적인 취소라면 제약없이 안심예약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제 안심예약제 도입 후 고객과 상담원, 가맹점주의 만족도도 높아졌다. <HOTEL 여기어때> 업체 측에 따르면 안심예약 서비스를 받은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1.3%가 ‘매우 만족’이라고 응답했다.

한편, <HOTEL 여기어때>는 지난 2016년부터 숙박업소의 신뢰 회복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안심예약제’는 그 중 13번의 혁신 프로젝트로 숙박업계의 긍정적인 변화를 창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HOTEL 여기어때>의 지금껏 진행해온 혁신 프로젝트는 최저가 보상제, 전액환불 보장제, 리얼리뷰, 회원가 보장제, 타임세일, 미리예약 서비스, 적립카드, 360 VR 객실정보, 연박예약 서비스, 예약연기제, 고객안심번호, 레이트버드, 안심예약제 등 총 13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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