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CEO 과정’ 개강
상태바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CEO 과정’ 개강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3.27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CEO 과정’을 지난 3월 20일 개강했다.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CEO 과정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함께 하는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전문 교육 과정이다. 연대FCEO 과정은 지난 2002년 개설해 올해로 17년째며, 프랜차이즈 산업의 순기능을 확립하고 산업의 선진화를 도모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32기 과정은 연세대 교수진과 프랜차이즈 성공 CEO 등 이론과 실무에서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기존 커리큘럼을 재정비해 프랜차이즈 CEO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커리큘럼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이해와 방향’, ‘프랜차이즈 사업 진단 및 운영체계 구축’, ‘프랜차이즈 사업 확장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전문가 멘토의 성공 경험, 노하우 전수 및 성장비전 제시’ 등으로 구성됐다. 이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기본부터 해외 진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전략 등 많은 경영인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핵심 내용이다.

아울러 연대FCEO는 1300여명의 동문들과 함께 하는 총동문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은 프랜차이즈 산업인들만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친목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13일, 협회와 연세대 상남경영원 및 연대 FCEO 총동문회 관계자들은 간담회를 갖고 제32기 연대 FCEO 과정의 운영방향을 논의하고 교육 과정의 성공적인 운영과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 자리에는 임영태 협회 사무총장, 민재기 협회 경영지원실장, 김금자 제8대 연대FCEO 총동문회장(협회 부회장)과 이동진 연세대 상남경영원장, 민순홍 연세대 주임교수 등 관계자가 모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