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중기부,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12.0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6일(수)~25일(월)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소상공인이 창업자금을 모을 수 있는 창업대회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2월 6일(수)∼25(월)일까지 '2017년 크라우드 펀딩 소상공인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소상공인과 자본력을 갖춘 일반 투자자들을 연결해 소상공인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신청된 646개 아이템 중 서류심사와 모의경진대회를 거쳐 47개 아이템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아이템은 LED자연광 조명을 비롯해 역류성 식도염을 개선해 주는 미네랄 워터, 어린이 재난대피 훈련 체험 학습 프로그램 등 우리 생활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 제품부터 건강제품, 재난·안전 제품 등으로 구성됐다. 

대회 상위 10개팀에겐 포상(상장과 상금 총 4000만원)과 내년도 중기부 지원사업 연계 혜택을 받게 된다. 소상공인 아이템에 대한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는 대회 주관 중개사인 오픈트레이드 플랫폼(semas.otrade.co)에 접속해 관심 아이템에 투자하면 된다.

이병권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우수 아이템을 가진 소상공인들의 창업이 민간의 집단지성을 통해 안착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2차 대회는 내년 1월 3일부터 22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