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상생 프랜차이즈, 어느 브랜드가 동참했나..
상태바
제로페이 상생 프랜차이즈, 어느 브랜드가 동참했나..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7.1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페이가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와 프랜차이즈 기업 등의 37개 상생 프랜차이즈가 제로페이를 활성화하고 가맹점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자상한 프렌즈’ 제로페이 상생 프랜차이즈 지정식에 참여했다.

사진제공:생활맥주

제로페이에 동참한 상생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에서 소속 가맹점의 제로페이 가맹을 지원하고 기존 시스템과 제로페이를 연계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과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제로페이는 서울시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함께 추진한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 완화시키고 소비자에게는 할인 혜택이 되돌아가는 서비스다.

이미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편의점은 지난 5월부터 POS기와 연결된 단말기로 결제하는 방식을 도입, 제로페이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였다.

<다이소>는 이달 중으로 전체 1078개 점포 중 880개 점포에서 제로페이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 <생활맥주>는 제로페이 상생 프랜차이즈로 공식 선정되어 20여 개 직영 매장의 제로페이 도입을 시작으로 전국 200여 개 매장에 순차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사진제공: 생활맥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제로페이 상생 프랜차이즈’ 지정식

이외에 <블럭제빵소> <파리바게뜨> <롯데리아><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커피에반하다> <감성커피> <토프레소> <셀렉토커피> <더카페> <애슐리> <그램그램> <큰맘할매순대국> <설빙> <바우네나주곰탕> <돈통마늘보쌈> <심봉사도로케> <김양비어 와사비> <죠스떡볶이> <바르다 김선생> <원할머니보쌈족발> <박가부대> <BHC> <호식이두마리치킨> <맥시칸치킨> <7번가피자> <BBQ> <크린토피아> <아이센스리그PC방> <모닝글로리> <다비치안경> <리얼야구존> <못된고양이> 등이다.

한편, 중기부와 소상공인간편결제추진사업단은 상생프랜차이즈에 대해 제로페이 상생프랜차이즈 엠블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