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이상> 브랜드파워대상 외식 부문 수상
상태바
<청담이상> 브랜드파워대상 외식 부문 수상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12.2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프랜차이즈 부문 3관왕 달성
 

프리미엄 이자카야 브랜드 <청담이상>이 27일, 머니투데이가 주관하는 브랜드파워대상 외식 부문을 수상했다. <청담이상>은 지난 12월 9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17회 2016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동반성장 부문) 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11월 29일 한국경제매거진이 주관한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청담이상>이 올해 이처럼 프랜차이즈 부문 3관왕을 달성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업계 관계자는 “2012년 가맹사업을 시작해 짧은 기간 동안 100억 원대 매출을 달성하였고 60여 개 매장의 매출이 높다는 점에서 브랜드가 높게 평가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2015년 말 기준 매장 평균 매출이 8,500만원으로 타 브랜드에 비해서 4~5배 이상 높았던 점도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가 됐다. <청담이상> 매장이 이렇듯 높은 매출을 기록한 이유는 가맹본사의 지원 시스템이 큰 효과를 발휘했기 때문이다.

<청담이상> 가맹본사에서는 가맹점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 예약 시스템과 포인트 솔루션을 도입하과 동시에 가맹점에 경품과 인쇄물을 무료 제공하는 전사 이벤트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10월 17일부터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를 무상 제공하는 “이상에서 충전하라!”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직원 구인과 교육과 관련된 프랜차이즈 시스템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가맹점이 우수한 직원을 채용할 수 있도록 동원스시아카데미, 동서울조리아카데미, 백석예술대학교 외식학부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또한 한국관광대학교와는 실습 프로그램 협약을 맺었다. 가맹점 우수 사원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장기근속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청담이상>은 짙은 원목, 사케병, 대나무 등의 소품을 활용해 일본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와 사케병을 활용해 개인 공간이 아늑한 느낌을 주고 있다. 또한 따뜻한 사케와 100여 가지 프리미엄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한편, 리코플레이트는 <청담이상> 외에 두 번째, 세 번째 브랜드 바른스시전문점 <청담정스시>와 혼술혼밥전문점 <남자의청춘>의 가맹사업도 전개 중이다. <청담정스시>는 6개, <남자의청춘>은 4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