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선물로 어머님 건강식품 인기
상태바
새해 선물로 어머님 건강식품 인기
  • 최윤영 기자
  • 승인 2016.01.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두유 ‘엄마를 부탁해! 약콩두유’ 등
 

설 명절 선물로 건강식품이 인기를 끌면서 중년 여성의 건강을 위한 상품의 매출이 올라가고 있다.

최근 롯데백화점이 공개한 사전 예약 판매 매출 현황을 보면 건강식품이 46.7%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새해를 맞아 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선물이 적당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밥스누(BOBSNU)는 설날 명절을 맞아 중년 여성을 위한 건강두유 ‘엄마를 부탁해! 약콩두유’를 출시했다. 100% 국산 대두와 약콩(쥐눈이콩)에 여성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당귀와 칡, 석류를 보강한 제품이다. 특히 검은콩인 국산 약콩을 껍질째 갈아 넣어 검은콩 함량이 높다. 검은콩은 천연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갱년기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엄마를 부탁해! 약콩두유’는 버드나무껍질추출물분말과 유근피 추출물, 해조분말을 넣어 뼈 건강까지 고려했다. 설탕과 합성착향료, 안정제, 유화제 등은 전혀 첨가하지 않았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건강기능식품도 눈길을 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푸드 브랜드인 바이탈 뷰티(VB) 솔루션은 작년에 건강기능식품 ‘우먼밸런스’를 내놓았다. 대두 이소플라본 성분과 3가지 씨드 추출물(아마씨 추출물, 홍화씨 추출물, 포도씨 추출물)도 함유하고 있어 중년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뼈 건강과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좋다.

혈관과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풀무원프로바이오의 ‘식물성유산균 치아씨드’도 있다. 식물성오메가3가 풍부한 치아씨앗 4000㎎을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치아씨드는 오메가 3 지방산 함량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뿐만 아니라 철분, 칼슘, 칼륨, 식이섬유,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다.

KCG 인삼공사에서는 여성용 맞춤 홍삼 제품인 ‘화애락큐’을 선보였다. 먹기 편하고 휴대가 간편한 타블렉 제형으로 출시됐으며, 정관장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하고 당귀, 백출, 복령, 대나무 잎, 작약 등의 부원료를 결합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