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푸드> 홍콩 ‘군통’ 배달 매장 5호점 오픈
상태바
<스쿨푸드> 홍콩 ‘군통’ 배달 매장 5호점 오픈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4.2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마리’ 활용
다채로운 세트 메뉴 선보여 눈길
스쿨푸드 홍콩 매장
스쿨푸드 홍콩 매장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대표 이양열)>가 홍콩 군통(Kwun Tong District)에 5호점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홍콩 군통점은 비대면 서비스에 특화된 배달 전문 매장이다. 홍콩 역시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급증하고 있어 이들 반영한 배달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

<스쿨푸드> 홍콩 5호점이 위치한 군통은 홍콩에서 3번째로 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홍콩 뉴타운 중 대표적인 공업지구로 손꼽힌다. 가우룽(East Kowloon)의 교통, 상업, 행정 중심지인만큼 유동 인구가 많아 배달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쿨푸드>는 홍콩 현지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메뉴 ‘마리’를 활용한 ‘어묵라면&마리 세트’와 ‘잡채&마리 세트’, ‘부대찌개라면&마리 세트’ 등 다양한 세트 메뉴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마리는 김에 밥을 깔고, 스팸, 돈까스 등 한 두가지 메뉴를 넣어 만든다. 한입에 먹기 좋은 김밥을 떠올리면 이해하기가 쉽다. 하루 평균 1만 줄이 판매될 만큼 국내에서도 사랑받는 메뉴다.

마리를 활용한 세트 메뉴 외에도 배달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캐주얼 한식 메뉴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인기 메뉴인 ‘마리’를 비롯해 캐주얼 한식을 표방하는 다채로운 메뉴를 해외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자 힘쓰고 있다”며, “홍콩 시장 확대를 바탕으로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한식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활발한 해외 진출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쿨푸드는 홍콩 시내 유명 쇼핑센터인 엠씨피몰(MCP Mall)과 요호몰(YOHO Mall), 텔포드 프라자II(Telford Plaza II), 티오피몰(T.O.P Mall) 등에서 매장을 운영해왔다. 특히 홍콩에서는 글로벌 배달 업체인 ‘푸드 판다(Food Panda)’와의 제휴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신속한 배달 전략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