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딸기 메뉴 인기 폭발”…펜트하우스2 제작지원 마케팅 효과 톡톡
상태바
<커피베이> “딸기 메뉴 인기 폭발”…펜트하우스2 제작지원 마케팅 효과 톡톡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3.2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베이>가 드라마 제작지원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다고 22일 알렸다.

<커피베이>는 현재 SBS 금토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이하 펜트하우스2)’를 제작지원하고 있다. 특히, 100% 본사 부담으로 진행해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다.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가맹점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한다. <커피베이>에 따르면 3월 19일 방영분에서 나애교(이지아)가 주석훈(김영대), 주석경(한지현)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극적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이와 함께 오윤희(유진), 나애교, 주석훈, 주석경이 만나 대화하는 장면에서 주인공들이 마시는 화려한 비주얼의 <커피베이> 딸기 메뉴도 함께 관심을 받았다.

해당 방송을 본 시청자들이 “나애교가 시킨 거 진짜 맛있을 것 같다”, “내일 당장 배달 시켜 먹어야겠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실제, 방송 후 주말 내내 ‘딸기 뿅뿅 프라노베’,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 ‘리얼 딸기 주스’ 등이 기존보다 2배 이상 판매됐다. 이에 매출 최고 기록을 세우는 가맹점도 나타났으며, 주문 폭주 행진으로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딸기 뿅뿅 프라노베는 <커피베이> 시그니처 시즌 메뉴로 매해 고객의 재출시 요청이 쇄도했다. 여기에 펜트하우스2로 방송에 나오면서 그 인기가 더 높아졌다. 딸기 과육을 진하게 즐길 수 있는 리얼 딸기 주스와 올해 첫 선을 보인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 역시 고급스러운 달콤함으로 고객 취향을 저격 중이다.

이외에 올해 딸기 시즌 메뉴로 출시된 ‘딸기 듬뿍 라떼’, ‘딸기 듬뿍 스파클링’, 빅 슈에 딸기 크림 또는 슈크림을 담은 ‘딸기 빅 슈’, ‘슈크림 빅 슈’ 등도 매출을 견인하며 효자 상품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펜트하우스2 제작지원은 올해 신메뉴인 딸기 음료와 매장 인테리어를 돋보일 수 있게 만드는 것에 주력했다”며 “<커피베이> 음료를 많은 고객에게 홍보하고 최종적으로 가맹점 매출을 높이는 것이 이번 드라마 제작지원의 목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