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린토피아> “크고 무거운 겨울 옷, 저렴하게 보관하세요”
상태바
<크린토피아> “크고 무거운 겨울 옷, 저렴하게 보관하세요”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3.0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을 맞아 크고 무거운 겨울 옷 정리에 골치라면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3월 선보인 ‘의류보관서비스는’가 대표적이다. 철 지난 옷을 세탁, 보관,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가죽과 모피류 보관도 가능해 소비자에게 호응을 받았다.

맡겨진 세탁물은 깨끗하게 세탁 후 장기 보관에 적합한 부직포로 포장해 롯데글로벌로지스에서 관리하는 ‘의류전용보관센터’에서 최적의 상태로 안전하게 보관하다가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준다.

세탁물 수령 방법도 간편하다. 의류보관서비스 접수 시 발송된 문자나 알림톡을 통해 배송 신청을 하면 되고, 희망 날짜에 맞춰 롯데택배로 발송된다. 보관 기간을 연장하거나 수령 날짜, 주소지 등도 <크린토피아> 앱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보관은 최소 3개월부터 최대 9개월까지 가능하다. 최소 보관 기간인 3개월 이후에는 월 단위 연장을 하면 된다. 요금은 3개월 보관 시 최소 9,000원부터다.

일반 의류 보관 기간 연장 시에는 월 1,000원부터 1,500원의 비용이 추가 부가된다. 세탁 요금은 별도며, 자세한 사항은 <크린토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국 3,000여 개 <크린토피아> 매장에서 의류보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의류보관서비스와 함께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 배달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도 이용하면 편리하다. 이불, 수건, 속옷, 의류 등 모든 생활 세탁물을 수거하여 세탁, 건조 후 집까지 배달해 준다. 특히, 깔끔하게 개어 전달하기 때문에 배달 받은 상태 그대로 옷장에 넣어 보관할 수 있다.

<크린토피아> 일부 매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세탁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싱글족, 맞벌이 부부, 다자녀 가구에게 인기다.

이외에도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가죽/모피 등 까다로운 특수 소재나 명품 의류를 관리하는 ‘스페셜크리닝’, 땀, 황변, 냄새 등 특수 오염을 제거하는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맞춤 세탁이 가능하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박스에 넣어둔 옷을 꺼내고 다시 세탁,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수납공간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세탁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크린토피아 의류보관서비스로 비좁은 옷장 고민을 해결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