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협회, 협약기업 모집…“재직자 무료 교육, 코로나19 맞춤 커리큘럼”
상태바
프랜차이즈산업협회, 협약기업 모집…“재직자 무료 교육, 코로나19 맞춤 커리큘럼”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1.1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컨소시엄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협회 강서 교육장 모습
지난해 컨소시엄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협회 강서 교육장 모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 이하 협회)가 고용노동부 ‘2021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과정’에 참여할 협약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교육 과정’은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일하는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관련 우수 단체·기관의 분야별 관계자가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무료로 교육을 제공한다.

협회는 2015년부터 매년 200여 개 기업의 재직자 700여 명에게 프랜차이즈 분야 교육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에도 철저하게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14개 과정 37회차에 걸쳐 605명에게 교육을 안전하게 이행한 바 있다.

올해 교육과정은 총 640명의 재직자를 목표로, 15개 과정 32회차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FC(프랜차이즈) 언택트 전략 ▲FC 빅데이터 상권분석 ▲가맹상생과 분쟁예방 ▲불공정거래행위 분쟁관리 ▲가맹점 노무관리 실무 ▲슈퍼바이저 가맹점 영업관리 등 실무에 꼭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코로나19로 더욱 중요도가 높아진 비대면 역량을 강화를 위해 ‘FC 언택트 전략’을 신설했다. 또한 ‘FC 빅데이터 상권분석’은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져 심화 과정으로 운영한다.

협약 희망 기업은 협회 교육원 홈페이지( http://www.edukfa.or.kr)에서 협약서를 다운받아 날인 후 제출하면 된다. 단, 고용보험 납입 사업장만 신청할 수 있으며, 대표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급여형 대표자만 가능하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프랜차이즈 재직자 교육’으로 검색하면 교육원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수강 비용은 전액 무료이고, 교육은 서울 강서구 SBA 국제유통센터 교육장에서 1~2일 과정이다. 1개 기업당 신청자가 20명을 초과할 경우 출장 교육도 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교육사업팀(jce0709@ikfa.or.kr, 02-3471-8135~8 내선 2)으로 문의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대다수 중소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들이 비대면 방식 도입·전환, 상권 변화 분석 등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역량을 필요로 하고 있다”면서 “여력이 부족한 중소 기업들을 위해 지난해 대대적으로 재직자, 인사담당자, 기업 대표 등에게 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전문가 회의 등을 거쳐 올해 커리큘럼을 대폭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