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1억 원 기부
상태바
<야놀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1억 원 기부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12.16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부터 총 19개 기관, 누적 10억 원 이상 기부

<야놀자>가 연말을 맞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야놀자>는 2010년부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인연을 맺고 꾸준히 소아암 어린이들을 후원했다. 현재까지 4억 원 이상을 기부했고, 이에 재단으로부터 2015년 감사패를 받았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과 고액 치료비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든 소아암 가족들을 위해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비와 장기 치료에 따른 소아암 가족들의 심리·사회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은 “혹독한 코로나19 한파 속에서도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변함없이 따뜻한 사랑을 보내준 야놀자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면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나눔을 통해 추운 겨울을 잘 이기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보찬 <야놀자> 경영부문 대표는 “힘든 시기에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소아암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아이들이 하루 빨리 건강을 되찾길 응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야놀자>는 2009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다수의 지역복지기관에 매월 정기 기부금을 전달하고, 고객이 <야놀자> 상품을 구매하면 판매금의 일부를 적립해 나눔 활동에 사용하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활동도 하고 있다.

직원 참여형 나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직원들이 사내 커피머신에 사원증을 태그하면 기부금이 자동 적립되고, 적립된 금액 만큼 회사가 동일 금액을 추가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로 매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지원한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은 10억 원 이상으로, 총 19개 기관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됐다.

<야놀자>는 고객참여형, 직원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외에도 더 다양한 방법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전할 계획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