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라인으로 On택트 ‘맥세스 총동문 송년회’
상태바
On라인으로 On택트 ‘맥세스 총동문 송년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2.16 12: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으로 '아듀' 맥세스 송년의 밤 유튜브로 진행
유튜브 '서민교주TV' 채널
유튜브 '서민교주TV' 채널

프랜차이즈 전문 연구기관 맥세스컨설팅에서 ‘2020 맥세스 총동문 비대면 송년의 밤1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송년회는 오후 7시부터 맥세스 동문 백여 명이 유튜브 댓글로 출석체크와 축하, 덕담을 나누며 시작했다. 댓글에서 서로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물으며 언택트 시대에 맞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코로나19로 교류가 힘들었던 맥세스 동문들이 온라인을 통해 서로를 만나는 특별한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된 것이다.

 

송년회는 오프라인에서도 진행됐다. 온라인에 송출하기 위해 맥세스 서민교 대표를 비롯한 수상자들이 세종호텔에 모였다. 송년회는 맥세스 CEO 클럽 강동원 회장의 축사로 시작했다.

CEO 클럽 강동원 회장은 “2020년 앞길을 막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굉장히 위축되고 앞이 보이지 않는다고들 고민이 많습니다. 항상 멈춤 없이 스스로 앞길을 찾아가는 게 서 대표의 뜻이 아닌가 싶다. 2020년을 잘 보내고 2021년에는 더 행복한 모습으로 뵙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

이어 서민교 대표는 힘들 때 서로 도와 같이 걸어가면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온라인으로 듣고 계신 분들, 주변을 돌아보고 같이 걸어가는 사람들을 한번 둘러봐 주길 바란다. 멈추면 안 될 것 같아서 온라인으로나마 자리를 마련했으니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 2021년엔 더 좋은 시간들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좌로부터 강동원 회장, 장덕근 대표, 서민교 대표, 김태희 교수, 최성은 이사
좌로부터 강동원 회장, 장덕근 대표, 서민교 대표, 김태희 교수, 최성은 이사

수상식은 한 해를 빛낸 CEO와 전문가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맥세스가 뽑은 프랜차이즈 경영인을 비롯한 상을 시상했다. 올해의 감사패는 강동원 회장, 장덕근 대표, 김태희 교수, 최성윤 이사 외 10명에게 수여됐다.

올해의 프랜차이즈 경영인 대상은 세광그린푸드 <교대이층집>의 김슬기 대표와 한경기획 <청년다방떡볶이> 한경민 대표가 수상했다. 김슬기 대표는 맥세스 전문가 과정 24, CEO과정 12기를 수료했고 한경민 대표는 전문가 과정 24, CEO 과정 22기를 수료했다.

 

맥세스컨설팅 송년회는 2,000만원 상당의 추첨 상품을 준비했다. 추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출석한 동문들의 이름을 무작위로 추첨해 상품을 일주일 내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등은 200만원 상당의 최신형 TV, 2등은 72만원 상당 <타파웨어> 고급 압력솥, 3등은 50만원 상당의 주방용품 선물세트다. 모든 상품은 맥세스 동문이 준비한 연말 선물이다.
 


맥세스는 올해 코로나로 인해 동문들과 교류가 적었지만, 송년회만큼은 놓치고 싶지 않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온라인으로나마 동문들과 즐거운 추억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aitda 2020-12-16 18:02:41
비대면 송년회 ...맥세스컨설팅 쵝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