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끼> 싱가포르 매장 2곳, 현지 정부서 위생관리 증서 수여받아
상태바
<두끼> 싱가포르 매장 2곳, 현지 정부서 위생관리 증서 수여받아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10.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가 싱가포르 정부기관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에서 위생관리 증서 ‘SG Clean Certificate’을 받았다.

최근 <두끼> 소식에 따르면 ‘SG Clean Certificate’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매장안전 수칙을 준수한 곳에 주는 위생관리 증서다.

증서를 발급한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는 중소기업 정책을 책임지고 총괄하는 기관으로, 싱가포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자국 내 진출해 있는 국외 브랜드에 인증서를 수여한 건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위생관리 증서를 받은 <두끼> 매장은 싱가포르 썬텍시티(1호점)과, 클레멘티 몰(2호점)에서 운영 중인 2곳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거리 규제 사항 준수와 위생관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두끼>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시점부터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을 목표로 했다. 매장 방역을 강화하고, 매장 이용 안전수칙 등을 빠르게 적용했다.

현재 <두끼> 싱가포르 매장에서는 입장 전 체온 측정, QR코드 체크인, 신분증 확인 등을 필수로 하고 있다. 직원 및 고객간 거리는 1m 이상 유지하고, 셀프바 이용 대신 한시적으로 메뉴 주문 방식으로 변경했다.

<두끼> 관계자는 “매장 내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만큼 싱가포르 현지에서도 신뢰도 높은 이미지를 구축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싱가포르 매장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