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사장님을 소개합니다’ 공모전 개최

‘힘내요 대한민국!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15일, 온·오프라인으로 약 2주간 개최한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얼어붙은 민간 소비를 회복하고 내수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업계와 정부가 함께 추진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안내를 위해 이달 29일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가 오픈한다. 외국인 사용자를 위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 등 4개 언어로 운영된다.
홈페이지는 총 5개 영역으로 이뤄진다. ▲메인화면 ▲코세페 소개 ▲쇼핑정보 ▲국민참여 이벤트 ▲커뮤니티 등이다.
쇼핑정보에서는 각 지자체가 연계해 추진하는 다양한 행사와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득템마켓)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주최 측은 11월에 해외에서 국내 제품을 직접 구입 가능한 ‘역직구몰’도 소개할 계획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희망 업체는 이달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업체는 행사 기간 동안 상품, 할인율 등을 홍보할 수 있다. 아울러 참가 기업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행사 로고 등 대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웹 배너, 현수막, 전단지 등에 활용해도 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참여 기업에 정부 방역지침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고 주기적으로 안내할 방침이다.

행사와 더불어 ‘우리 동네 사장님을 소개합니다’ 공모전도 열린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동네 단골 가게를 소개하거나, 사장님과의 추억 등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 내 공모전 페이지에서 이달 25일까지 온라인 응모하면 된다.
공모 작품은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소비자투표로 정해진다. 소비자투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 10편은 11월 10일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 원(1명),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 원(2명), 우수상은 상금 50만 원(3명)이 수여된다. 그밖에 아차상, 눈물쏙상, 특별사연상 등도 있다. 상금 모두 온누리상품권으로 주어진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오랫동안 골목상권을 지켜오신 소상공인들의 가치를 되새기고, 코로나19로 힘든 사장님에게 응원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로 공모전에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