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온라인 개최…22일, 오후 3시 생중계
상태바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온라인 개최…22일, 오후 3시 생중계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09.2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소상공인 기업 참여
우승 기업에는 400만 원 상금 수여

‘2020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이하 쇼케이스데이)’가 22일 온라인 중계된다.

쇼케이스데이는 벤처·스타트업의 ‘데모데이’를 벤치마킹해 유망 소상공인의 투자유치를 위한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사장 이윤재, 이하 희망재단)이 시작한 행사다.

이번 쇼케이스데이는 올 들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로, 희망재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이 공동 주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는 4개 소상공인 기업이다. 살펴보면 ▲자전거 및 전동킥보드의 안전주행을 지원하는 안전보조장치와 분리형 헬멧을 제작하고 있는 세븐스퀘어 ▲식물과 물고기를 함께 키우는 융합 가드닝 용품을 개발하고 있는 (주)하이팟 ▲두께 1mm, 노라인, 노후크 디자인의 편안한 실리콘 속옷을 제작하고 있는 나비커머스 ▲반려견,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영양제를 개발하고 있는 (주)엘아이티코퍼레이션 등이다.

참여 기업에는 컨설팅 프로그램 등이 제공되며, 우승 기업에는 총 4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심사는 금융권, 투자조합 등 관련 전문가들의 평가와 이벤터스 시스템을 통해 사전 등록한 100명의 모의투자자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라이브 중계 방송은 소진공 ‘소상공인지식배움터’ 유튜브 채널, ‘2020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 온라인 사이트에서(https://event-us.kr/show2020/event/22777)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시간은 22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 2시간이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도전하는 소상공인들의 공식 데뷔무대인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