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서울푸드 어워즈’ 선정 발표…3개 분야 각 4개 제품
상태바
코트라, ‘서울푸드 어워즈’ 선정 발표…3개 분야 각 4개 제품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09.18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푸드 어워즈 심사 현장
서울푸드 어워즈 심사 현장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권평오, KOTRA)가 ‘서울푸드 어워즈(SEOUL FOOD AWARDS 2020)’에 선정된 제품을 16일 알렸다.

‘서울푸드(SEOUL FOOD) 2020’은 아시아 4대 식품전시회 중 하나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의 또 다른 명칭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5월에서 9월로 한차례 미뤄졌다. 그럼에도 코로나19 확산이 멈춰지지 않아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돼 15일부터 나흘간 열렸다.

어워즈에서는 3개 분야 각 4개의 우수 제품이 선발됐다. 서류 심사, 상품 심사, 전문가 심사 등 공정한 절차를 거쳐 선정이 이뤄졌다.

3개 분야를 살펴보면 ▲힐링(웰빙 푸드, 건강식품, 오가닉 식품 분야) ▲디저트(달콤하고 예쁜 디저트 및 팬시푸드 분야) ▲이노베이션(제조 방법이나 패키지가 기발한 식품 분야) 등이다.

선정 업체를 보면 힐링 분야는 ▲화인푸드(삶은 땅콩) ▲말리니(잡곡) ▲안성엄마손꾸러미영농조합법인(배도라지 생강 농축액) ▲이육사 청포도와인(청포도와인) 등이다.

디저트 분야에는 ▲네이처오다(달칩) ▲도울 바이오 푸드(지구대장 쌀과자) ▲황초원(PSI TEA 자연 그대로 마시자) ▲제주자연식품(액상 차스틱) 등이 선정됐다.

이노베이션 분야에는 ▲하늘농가(그대로 데워먹는 나물) ▲엔피베버리지(팝캡) ▲동산식품(로제 쌀파스타) ▲에프엔디(동결건조 김치 양념 블록) 등이 꼽혔다.

선정 업체는 시상과 함께 ‘서울푸드 2020’ 온라인 전시 특별관에 편성해 전시되는 특전을 받는다. KOTRA 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발급받아 수출이나 유통, 홍보마케팅 등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서울푸드 어워즈 관계자는 “이번 서울푸드 어워즈에 선정 된 업체들의 우수 상품이 더욱 경쟁력을 갖춰 세계 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