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향긋한 봄의 맛 향연
상태바
외식업계, 향긋한 봄의 맛 향연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4.15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완연한 봄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산뜻하게 입맛을 돋우는 신메뉴를 내놓았다. 봄을 맞아 제철 재료로 만든 메뉴를 선보이기도 하고 이벤트,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면서 신메뉴를 홍보한다. 이번 신메뉴는 레트로, 건강 등의 뚜렷한 콘셉트를 가지고 기획되었다.

 

<육수당>
3종 된장과 달래, 우삼겹이 들어간 된장국밥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봄 시즌 신메뉴로 ‘수원고깃집 된장국밥’을 출시했다. 이는 지난해 봄 선보였던 메뉴로 당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도 재출시된 메뉴이다. ‘수원고깃집 된장국밥’은 소사골 육수에 집된장, 국산 시골된장, 청국장 등 3종 된장을 넣어 만든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봄 내음 가득한 달래와 고소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우삼겹이 들어갔다. 찌개 형태로 많이 먹는 된장을 국밥으로 새롭게 해석한 ‘수원고깃집 된장국밥’은 지난 해에 이어 고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사진 업체 제공_육수당 된장국밥
ⓒ 사진 업체 제공_육수당 된장국밥

 

<카페베네>
추억의 음료 먹고 특별한 추억 만들자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 <카페베네>가 봄 시즌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봄 시즌 신메뉴 중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음료 3종 ‘봄날 쑥라떼’, ‘달고나 라떼’, ‘그때 쌍화차’ 구매 시 꽝 없는 스크래치 쿠폰 1개가 증정되며, 당첨 경품도 즉석에서 수령 가능하다.

스크래치 쿠폰을 긁으면 아이폰11 PRO MAX(1명), 봄날 쑥라떼(1,200명), 베네켓 달고나(1,200명), 아메리카노(1,800명), 자이엘 마스크팩(6,000명), 자이엘 볼팩(6,000명), 음료 10% 할인 쿠폰(누구나) 등 다양한 선물을 만나볼 수 있다. <카페베네>는 이벤트를 통해 추억의 맛도 즐기고, 기억에 남을 하루가 되길 바라며 이벤트를 기획했다. 

ⓒ 사진 업체 제공_카페베네 봄 시즌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
ⓒ 사진 업체 제공_카페베네 봄 시즌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

 

<투썸플레이스> 
레트로 감성 담은 봄 음료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봄의 감성을 담은 ‘레트로 스프링(Retro Spring)’ 콘셉트의 음료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는 ‘옛 감성’과 트렌디한 로컬 식재료의 만남으로 기획됐다. 브랜드만의 감성으로 레트로를 재해석해 익숙한 듯 특별하게 선보인 이번 봄 시즌 음료는 봄을 대표하는 식재료 쑥과 인기 블랙푸드 흑임자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쑥 라떼’는 제철을 맞은 향긋한 국내산 쑥의 풍미와 고소한 우유가 조화를 이룬 논커피(Non-Coffee) 음료로 남녀노소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흑임자 카페라떼’는 아미노산과 비타민E가 풍부한 국내산 흑임자에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함께 곁들여 고소하고 감미롭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라떼 음료이다. 레트로 스프링 음료 2종은 5월까지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한국적인 식재료인 쑥과 흑임자를 활용한 음료를 선보이면서 새로운 음료로 봄을 맞이하기를 기대한다. 

ⓒ 사진 업체 제공_투썸플레이스 레트로 감성 담은 봄 음료
ⓒ 사진 업체 제공_투썸플레이스 레트로 감성 담은 봄 음료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제철 식재료로 맛과 영양을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는 ‘봄 냉이바지락죽’과 ‘봄 냉이바지락강된장비빔밥’, ‘봄 주꾸미 한 상’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계절 한정 메뉴 3종을 선보였다. 냉이, 달래, 주꾸미 등으로 대표되는 봄 제철 식재료는 특유의 향과 풍미는 물론 타우린, 비타민, 무기질 등 기초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최근 면역력 증대에 관심이 쏠려있는 만큼 맛과 영양을 동시에 함유한 제철 식재료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며 관련 신메뉴 역시 모객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봄 냉이바지락죽’과 ‘봄 냉이바지락강된장비빔밥’은 2015년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향긋한 풍미를 자랑하는 봄 대표 나물과 감칠맛 나는 바지락이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봄 냉이바지락강된장비빔밥’은 바지락과 각종 채소를 자박하게 끓여낸 특제 강된장 소스로 구수한 풍미에 다양한 식감을 더했다. ‘봄 주꾸미 한 상’은 지난해 9월 공개한 ‘곤드레 떡갈비 한 상’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두 번째 한 상 차림 메뉴로, 제철을 맞아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한 주꾸미를 맛볼 수 있다. 

ⓒ 사진 업체 제공_본죽_본죽비빔밥카페 봄 한정 메뉴 3종 메뉴
ⓒ 사진 업체 제공_본죽_본죽비빔밥카페 봄 한정 메뉴 3종 메뉴

 

<생활맥주>
부드러운 텐더에 매콤 새콤 간장소스

수제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봄을 맞이하여 신메뉴인 ‘중화 치킨 샐러드’를 출시했다. ‘중화 치킨 샐러드’는 매콤 새콤한 간장소스에 안심살 텐더를 적셔 먹는 유린기 스타일의 샐러드다. 부드러운 텐더에 간장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아삭아삭한 샐러드와 매운 고추가 입맛을 돋우며 봄 내음을 물씬 풍긴다. <생활맥주>는 이번 신메뉴와 어울리는 페어링 맥주로 IPA를 추천한다. IPA 특유의 화사하고 달콤쌉싸름한 홉의 향기가 중화 치킨 샐러드의 새콤한 풍미와 어우러지고, 매콤한 맛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는 것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에 중화 치킨 샐러드 인증숏과 필수 해시태그를 남긴 고객 중 4명을 추첨해 <생활맥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사진 업체 제공_생활맥주 중화 치킨 샐러드
ⓒ 사진 업체 제공_생활맥주 중화 치킨 샐러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