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업계, 상생을 넘어 이색 나눔경영 '활발'
상태바
프랜차이즈 업계, 상생을 넘어 이색 나눔경영 '활발'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8.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의 착한 기부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 가맹점, 직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가 하면, 저소득층 청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 재능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 기업 특색만큼 다양하다.

사진제공 : 피쉐프코리아

관련업계에 따르면 <빵장수단팥빵> <빵장수꽈배기> <쨔빠따> 등을 운영하고 있는 피쉐프코리아는 베이커리 창업 및 취업을 꿈꾸는 육군 장병들에게 특별 강연 및 멘토링을 하는가 하면, 고등학생들에게 진로 특강 등 재능기부를 하며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대구척수장애인협회에서 진행한 2019 척수장애인 어울한마당 하계캠프에 생크림 단팥빵 400개를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마산리에 위치한 마산초등학교 마을축제 물놀이에 화성시 여울림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는 <티바두마리치킨> 치킨 전달식을 진행하여 치킨 60여 마리를 후원하며 치킨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농촌 소외 지역에 위치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놀이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놀이 환경을 제공하여 사각지대 해소를 도모하고자 하는 복지관의 뜻에 따라 마을행사가 기획되었다” 고 말했다.

지앤푸드는 지난 7월까지 두 달간 서울 및 경기 지역에 위치한 사회복지관, 어린이집, 고등학교 등 총 22곳에 즉석조리 시식차인 쿱카를 출동해 <굽네피자> 443판과 <굽네치킨> 100마리를 직접 제공하며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제공:굽네치킨

<굽네치킨> 3생(生) 캠페인의 일환인 굽카 이벤트는 매달 <굽네치킨> 페이스북과 굽네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지격복지센터,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사연을 공모한 후 굽카를 출동해 무료로 치킨과 피자를 나눠주는 행사다.

<네네치킨>은 저소득층 청소년 및 청년을 위한 사랑 나눔 청년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장학금 총 9400만원을 전달했다.

사랑 나눔 청년장학금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네네치킨> 가맹점에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는 저소득층 청소년과 청년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네네치킨> 창동 본사에서 개최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총 지원자 213명 중 189명을 선발해 50만원씩 총 94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한솥도시락>도 최근 서울 한양대에서 진행된 2019 굿시즈 컨벤션 행사에 동백 도시락을 130개를 후원했다. 굿시즈는 청소년 멘토링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사회를 만들고자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한솥도시락에서는 매년 굿시즈 컨벤션 행사를 지원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