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공공기관 전통시장 활성화
상태바
대전지역 공공기관 전통시장 활성화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08.12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관별 특성 살린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예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최철안),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한국철도공사(사장 손병석),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정상봉) 등 대전지역 공공기관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은 8일(목) 오전 10시, 대전 중구에 위치한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 일대에서 ‘전통시장 찾기 캠페인’을 갖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사진: 지난 8일 대전지역 6개 공공기관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행사에는 참여기관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안전점검, 도색, 청소 등 △전통시장 환경정비와 △장보기 행사, △식사투어를 진행하며 전통시장 이용분위기를 조성하였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그간 운영해오던 ‘1기관 1시장 찾기’ 활동의 일환으로, 대전지역 공공기관의 전통시장 이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되었다.

6개 참여기관은 기관별 특성을 살려 자매결연을 통해 인연을 맺은 시장에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민간합동점검을 통해 중리전통시장의 전통시장 안전취약시설 개선과 전통시장 가격표시제 확산을 위한 지원한다.

창업진흥원은 대전 중앙시장 상인회와 고객센터에 소화기를 기부하고, 한국조폐공사는 대전 도마큰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화폐 위변조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철도공사는 대전역전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지역본부 단위의 1기관 1시장도 추진할 예정이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한전원자력연료는 명절기간에 각 대전 한민시장, 송강 전통시장에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찾기’ 캠페인이 확대되어 전통시장 이용촉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전통시장 찾기’ 발전모형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