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이야기> 전복죽 인기 비결은 마진 없는 공급
상태바
<죽이야기> 전복죽 인기 비결은 마진 없는 공급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04.25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이야기>가 상생정책의 일환으로 10년째 가맹점 공급용 전복을 마진 없이 공급하는 정책을 하고 있다.

<죽이야기> 전복죽은 전복인삼닭죽, 자연송이전복죽, 특전복죽, 전복죽 등 4가지로 연매출 25%를 차지하는 대표적 메뉴로 국내 완도산 전복만을 사용하고 있다.

전복죽은 기력을 회복할 때 먹는 대표적 보양식으로 전복의 풍부한 영양소가 듬뿍 담겨 죽 메뉴 중에서도 가장 각광 받는 메뉴다.


활전복 수조를 운영하고 있는 <죽이야기> 송도오네스타점

국내산 전복은 수입산에 비해 고품질로 약10배 가량 높은 원가로 프랜차이즈에서는 쉽게 사용할 수 없는 원재료다. <죽이야기>는 본사 마진을 포기하며, 품질은 유지하면서도 가맹점 공급 부담을 낮추는 상생 전략을 택했다.

현재 2009년부터 전국 400 여개의 <죽이야기> 가맹점에서는 전복죽, 특전복죽, 자연송이 전복죽, 전복인삼닭죽 등 전복 관련 메뉴는 100% 완도산 전복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일부 가맹점에서는 점주의 선택에 따라 활전복을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는 ‘활전복 수조’도 운영 중이다.

죽이야기의 임영서 대표는 “전복 노마진 정책은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죽이야기의 대표 상생 정책”이라며,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며, 고객들에게 건강한 제품을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