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내부 역량 강화
상태바
트렌드 분석·내부 역량 강화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7.06.1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오리진>
▲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오리진> 오리진 정식세트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오리진>은 전국 34개점이 운영중이며, 일본라멘전문점 <멘무샤>는 전국 30개점, 캐주얼일식전문점 <멘무샤조이>는 전국 9개점. 월남쌈&샤브샤브 전문점 <코코샤브>는 서울 3개 직영점을 포함 전국 40개점이 운영중이다. 이 외에도 최근 론칭한 하노이쌀국수전문점 <포세븐>은 전국 3개점이 운영중이다. 

Power 1  꾸준한 시장조사와 브랜드 분석 
<호아빈오리진>은 국·내외 외식업체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답사는 물론 전국 각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매장 상황에 걸맞은 LSM(Local Store Marketing)시행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경쟁업체 우수사례를 통한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며, 매월 진행하는 부서별 전략회의를 통해 각 브랜드마다 상이한 고객니즈 파악, 이슈, 브랜드 운영상황을 체크하며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본부는 내부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계의 흐름을 예의주시하는데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업계 시장상황은 물론, 지역에 따라 이슈화 되고 있는 아이템 분석과 온·오프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경쟁사 브랜드 분석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자체적인 경쟁사 현황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한 꾸준한 시장조사를 위해서는 정보습득이 최우선이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모든 메뉴 조리법 또한 매뉴얼화해 누구나 손쉽게 전문적인 맛을 낼 수 있도록 해 전 매장 어디를 가도 동일한 맛을 유지하는데 주력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류에 맞게 자사 브랜드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시의적절하게 업그레이드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오리진>

Power 2  가맹점과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 
아울러 점포 오픈 전부터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1:1 밀착 집중 교육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담당 슈퍼바이저를 배정함으로써 메뉴와 기본적인 운영에 대한 교육과 카운슬링을 동시에 진행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시스템의 경우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가 다수 투입돼 점포를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신뢰도 높은 매장을 추천하는 것은 물론 본사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는 직영물류시스템을 통해 전국 어디나 익일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물류가 가능하다. 오리엔탈푸드코리아(주)는 10년전부터 자체 소스공장을 구비해 뛰어난 품질의 육수를 균일하게 만들어내며 내공을 다져왔다. 이미 프랜차이즈 사업 초창기부터 자체적인 생산과 물류시설을 갖추고 전국 유통망을 통해 쌀국수의 육수를 직접 개발해 유통시킨 저력이 브랜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혀온 것이다. 이 외에도 내부회의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한 후 해결방안을 가지고 슈퍼바이저와 가맹점주 사이에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 형식적인 방문이 아닌 가맹점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슈퍼바이저들이 점포를 자주 방문해 불황극복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데 주력한다. 현장의 상황 속에서 여러 가지 이슈를 반영해 최선의 해결책이 나올 때까지 지속적으로 상의하는 것에 주력한다.

Power 3   브랜드별 브랜드 이미지 쇄신에 주력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오리진>은 올해 점차 세분화되고 있는 쌀국수와의 차별화를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는 신메뉴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일본라멘전문점 <멘무샤>는 새로운 콘셉트의 브랜드 리뉴얼 진행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쇄신을 계획하고 있다. 또 월남쌈&샤브샤브 전문점 <코코샤브>는 대게샤브를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화 하기 위해 온, 오프라인의 전략적인 홍보를 진행할 계획에 있다. 이렇듯 각 브랜드별로 활발한 점포전개를 보이며 홈페이지 리뉴얼, 신메뉴 도입 등 다양한 마케팅과 내부 역량을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다. 
오리엔탈푸드코리아(주)는 이러한 노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아시아 음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은 물론, 업계 프랜차이즈의 기준을 만들어가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오리진> 월남쌈

  Tip    <호아빈오리진> 불황극복 필살기
1. 꾸준한 자사 및 타사 브랜드 분석과 트렌드 파악 등 정보수집에 주력 
2. 자체적인 생산과 물류시설을 통한 전국 유통망의 저력, 꾸준한 점포 업그레이드  
3. 문제해결을 위한 자체 분석과 끊임없는 가맹점주와의 커뮤니케이션


가맹점 문의  080-033-2525
홈페이지  www.hoabinh.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