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창업 맞춤형 사업화지원사업 시행
상태바
중기청, 창업 맞춤형 사업화지원사업 시행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9.0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예산 223억 480개 유망 기업 지원
 

추가경정예산안이 지난 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창업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편성한 223억원 규모의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은 창업기업의 조기 매출실현을 돕기 위한 ‘2016년도 추경예산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5일 공고했다.

중기청은 “올해 상·하반기 모집경쟁률이 각각 6.7대 1, 8.2대 1인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추경예산 참여수요도 클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창업맞춤형사업은 시제품개발 위주로 지원해 오던 것을 지난해부터 사업모델 개발과 시장전문가 멘토링 지원으로 개편하여 창업기업의 생존율을 높이고 있다.

이 사업은 창업자가 자신의 아이템 특성을 고려해 주관기관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지원방식으로 운영한다. 32개 주관기관(대학, 연구기관, 투자기관 등)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창업자가 선택·활용할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창업기업이 ‘원하는 시기, 원하는 만큼’의 멘토링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최대 3500만원까지 사업화 자금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우수 창업기업에게는 판로지원 및 글로벌 시장진출 등을 위한 다양한 후속지원 프로그램 연계도 지원한다. 

중기청은 이번 추경예산 편성 취지를 고려해 11월까지 창업자 선정, 12월까지 예산 집행에 최대한 노력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3년 미만 창업기업으로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0월 7일까지 K-스타트업(K-startup)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